[CEO&뉴스] 박석희 한화손보 대표, 고객접점 '현장체험'
[CEO&뉴스] 박석희 한화손보 대표, 고객접점 '현장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6일 박석희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가  서울 양평동에 위치한 한 자동차 공업사을 찾았다. 고객과 직접 대화하는 현장체험 활동에 나선 것이다.
 
이날 박석희 대표는 서울 양평동에 위치한 선경카독크를 찾아 사고차량의 사고접수 단계부터 입고·수리·출고과정, 현장 보상직원의 애로사항 등을 살펴보고, 보상처리 과정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 해당 자동차보험 고객과 직접 대화를 나눴다.

김성일 전략기획실 상무를 비롯한 다른 임원들도 이날 각 지역 보험대리점을 찾아 영업현장의 애로사항과 고객들이 회사에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경청하고 고객 서비스 개선 포인트를 모색했다.

고객과의 직접 대화를 통해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한화손보는 올초 고객중심경영을 선포하고 상품 개발과 고객 서비스 등 경영의 전 부문에 걸쳐 고객중심의 가치를 실천하기로 결의한 바 있다. 이에 임직원의 교육 및 평가에도 고객만족(CS) 항목을 일정수준 이상 반영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한화손보는 앞으로 경영진과 부서장들이 영업 및 보상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고객과의 소통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이를 통해 고객중심 경영을 발전시켜 간다는 방침이다.
 
박석희 대표는 "고객만족은 회사가 제공하는 가장 중요한 상품이자 최상의 가치"라며 "고객만족이 기초가 될 때라야 다른 모든 상품의 가치가 더해지고 회사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도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