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19기 해외봉사단 모집
지마켓, 19기 해외봉사단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지마켓이 오는 20일까지 20~30세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마켓 해외봉사단 19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20~30세의 대한민국 국민 중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지마켓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20일 오후 5시까지 지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총 200명이다. 사진이나 영상 촬영, 언어 특기자는 접수 시 특기자 전형으로 지원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면접, 합숙교육을 거쳐 최종 파견자가 결정된다. 24일 지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합격자가 발표되며, 이달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면접이 진행된다. 면접 합격자는 내년 1월 2일부터 2박3일 동안 합숙교육을 마친 후, 1월 25일 각국으로 파견된다. 파견 기간은 약 2주로 국가별로 상이할 수 있다.

현지에서의 모든 활동은 단원들이 직접 기획 및 실행하며, 파견국 현지 NGO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통해 진행된다. 지마켓 해외봉사단은 지난 2006년 7월 1기를 시작으로 현재 18기까지 진행됐으며, 지금까지 참여인원만 1300여명에 달한다.

19기 해외봉사단은 한 팀 당 20명씩 10개 팀으로 구성돼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네팔, 스리랑카, 인도, 베트남 등 7개국에 파견된다. 지마켓이 해외 체류비, 항공비 등 파견 비용을 전액 지원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봉사활동 확인증을 발급하고, 우수 단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한다.

김소정 지마켓 마케팅실상무는 "지마켓 해외봉사단은 봉사부터 현지 주민과 교류, 문화 탐방 등 다양한 문화를 경험 할 수 있는 지마켓의 대표 후원 프로그램이다"며 "대한민국 2030세대가 해외봉사단을 통해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와 용기, 도전정신 등을 배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