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과, 크라운베이커리 합병
크라운제과, 크라운베이커리 합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민경기자] 크라운제과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계열사인 크라운베이커리를 오는 12월 말까지 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크라운제과는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계열사인 크라운베이커리를 소규모 합병형식으로 오는 12월 27일까지 합병 등기를 완료할 계획이다.

크라운베이커리는 크라운제과의 생과사업부로 출발해 지난 1988년 별도 법인으로 분리된 이후 국내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했었다. 그러나 최근 대기업의 제빵사업 진출 및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가맹점 증가 등 과잉 경쟁으로 가맹점이 감소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왔다.

크라운제과는 이번 합병을 통해 과도한 경쟁체제에 있는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브랜드 런칭, 기존 매장에 대한 지원 강화 및 딜리델리 매장 확대 등을 통해 베이커리 시장에서의 지위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크라운제과의 크라운베이커리 합병은 모 기업의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베이커리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영업 기반 확보할 것이다"며 "양사의 유통망 활용을 통한 시장확대 및 상호 기술력을 활용한 프리미엄 제품 개발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