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외국인고객 전용 통장 출시
국민銀, 외국인고객 전용 통장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일 여의도 소재 국민은행 본점에서 민병덕 은행장(사진 가운데)이 국내거주 외국인에게 다양한 금융거래 혜택을 제공해주는 'KB WELCOME 통장' 론칭행사를 가졌다.
[서울파이낸스 이종용기자] 국민은행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국내 거주 외국인에게 다양한 금융거래 혜택을 제공해주는 'KB WELCOME 통장'을 4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국내에서 직장생활을 하며 급여를 송금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생활패턴에 맞춰 각종 은행거래 수수료 면제 및 환율우대 등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해준다.

이 통장으로 급여를 받거나 외국인 전용 체크카드인 'KB국민 WELCOME 체크카드' 등 KB국민카드 결제실적 또는 해외송금거래 실적이 있는 고객은 전자금융 타행이체 수수료 및 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시간외 출금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특히 이 통장으로 급여를 받는 외국인 고객은 국민은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및 타행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까지 면제 받을 수 있고, 한국어에 능숙하지 않은 고객들은 영어로 통장발행이 가능하다.

통장을 보유만하고 있어도 환전 및 해외송금수수료를 50% 우대하고 ‘KB WISE해외송금 서비스’로 급여를 송금하는 경우 해외송금수수료를 면제해준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내 거주 외국인을 위한 전용상품 출시와 더불어 외국인고객 전용 특화서비스인 'KB Welcome Service'도 선보인다"며 "외국인 대상 전담 고객상담센터, 전담 PB센터 및 자동화기기 지원언어 확대 등이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