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꽃게짬뽕', 출시 2개월만에 200만개 판매
풀무원 '꽃게짬뽕', 출시 2개월만에 200만개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풀무원 '꽃게짬뽕'이 출시 2개월만에 인기몰이중이다.

풀무원식품은 지난 7월 출시한 신제품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이하 꽃게짬뽕)'이 출시 2개월 만에 20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3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더불어 이 같은 '꽃게짬뽕'의 인기에 힘입어 풀무원의 라면 브랜드인 '자연은 맛있다' 시리즈의 전체 매출도 상승하고 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AC닐슨의 봉지라면 점유율 자료에 따르면, 풀무원의 '자연은 맛있다' 시리즈는 지난달 봉지라면 점유율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며 지난 2010년 말 출시 이후 처음으로 10위권 안에 드는 성과를 올렸다. 이 중 '꽃게짬뽕' 매출은 '자연은 맛있다' 전체 매출의 72%를 차지할 정도로 매출 상승의 주효한 역할을 하고있다. 이는 지난 해 동기간 '자연은 맛있다' 매출과 비교했을 때 약 2.8배 늘어난 수치다.

'꽃게짬뽕'의 이같은 인기 몰이는 기존 유탕 라면과는 차별화된 면발에 있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꽃게짬뽕'을 포함해 '자연은 맛있다' 제품들은 면발을 기름에 튀기는 대신 바람건조공법으로 고온에서 단시간 건조시킴으로써 생면 그대로의 촉촉함과 탱탱함을 살렸다. 또한 고온 건조시 면발 속에 미세한 구멍이 생기면서 국물 배임성이 좋아져 기존 유탕면 대비 맛 또한 손색이 없다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김장석 풀무원식품 라면사업부장은 "'꽃게짬뽕'을 비롯한 '자연은 맛있다' 시리즈는 면발을 기름에 튀기지 않았음에도 기존 제품들과 맛에서도 손색이 없다는 점이 인기를 끄는 이유"라며 "하반기에는 '자연은 맛있다'의 브랜드 체험과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보다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부장은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 입맛을 반영한 다양한 '자연은 맛있다' 신제품 출시를 통해 2013년 650억원, 2014년 1000억원 매출을 달성, 라면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