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HACCP 우수 유가공업 작업장' 선정
한국야쿠르트, 'HACCP 우수 유가공업 작업장'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한국야쿠르트는 천안공장이 '2012년 축산물 HACCP운용 우수 유가공업 작업장' 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우수 HACCP 업체 선정사업은 한국축산경제연구원이 주관하며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이 주최하고 있다.

HACCP은 식품의 원료관리 및 제조·가공·조리·유통의 모든 과정에서 위해요소를 확인·평가해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선진식품 관리제도다.

선정 대상은 유가공업, 집유업, 식육포장처리업, 식육가공업, 알가공업 분야의 1012개 업체 중 업종별 1개 업체다.

선정을 위해 최근 2~3년간의 정기심사결과를 바탕으로 학계와 소비자단체, 축산관련 연구원 등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심사단과 외부 심의위원회의 심사 등 엄격한 과정을 거쳤다. 심사단은 작업장 위생관리 현황 및 HACCP 기준서 관리내용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황백순 한국야쿠르트 천안공장장은 "위생관리 지표의 정점인 'HACCP운용 우수 작업장'으로 선정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더욱 엄격한 위생관리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해 고객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2년 축산물 HACCP운용 우수 유가공업 작업장'에 대한 시상식은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유성호텔에서 지난 19일 오전 10시30분에 진행됐다.

한국야쿠르트 천안공장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R&B, 쿠퍼스, 룩(LOOK) 등 회사의 대표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