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삽겹살 소비촉진' 행사
이마트, '삽겹살 소비촉진'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과잉으로 사상 최대 사육 두수 예상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이마트가 삼겹살 소비촉진을 위한 행사에 나선다.

20일 이마트는 양돈농가와 직거래를 통해 삼겹살 최대물량인 150톤을 준비해 기존 시세 대비 20%이상 저렴한 1480원(100g)에 1주일간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한돈자조금 관리위원회와 함께 공동기획한 행사로 최근 사육두수증가에 따른 시세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농가의 수입감소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산하 농업관측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초 구제역으로 사육두수가 급감했던 돼지는 구제역 이후 양돈농가들이 과잉 사육에 들어가면서 올해 상반기에 이미 평년 수준인 950만 마리에 근접했다.

지난 8월 돼지 사육 두수는 953만마리로 지난 3월보다도 7.2% 증가했으며,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경우 올 하반기에는 사상 최대 사육 두수를 기록했던 2010년 수준(990만마리)을 넘어 설 것으로 예상된다.

사육두수 증가는 그대로 시세에 반영돼 9월 현재 돼지고기 도매가격은 지난 8월 4566원(1kg/1등급)과 비교해 21.6% 가격이 하락한 3577원 이다. 이는 전년 6122원 대비 무려 41%이상 하락한 가격이다.

이태경 이마트 신선식품담당 상무는 "이번 행사는 어려움에 처한 양돈농가를 돕기 위해 양돈업계와 함께 준비한 행사"라며 "최근 낙과농민, 한우농가, 우럭어가 돕기를 진행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어려운 산지를 돕기 위한 다양한 상생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