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銀, 택스 리펀드 서비스 시행
외환銀, 택스 리펀드 서비스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종용기자] 외환은행은 한국정보통신과 함께 외국인 관광객이 국내에서 물품 구매 후 별도 절차를 통해 환급 받아온 부가가치세 및 개별소비세를 고객의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계좌로 환급해주는 '택스 리펀드 서비스 (Tax Refund Service)'를 지난 10일부터 시행중이라고 12일 밝혔다.

'택스 리펀드(Tax Refund)'는 해외 여행자들이 부가세가 포함된 물건을 구입한 뒤 본국으로 가지고 돌아가는 경우, 일정액의 부가세 및 개별소비세를 되돌려 주는 '외국인 대상 세금환급' 제도다.

그동안 외국관광객이 관련 세금을 환급받기 위해서는 출국 전 세관에 구입물품을 제시하고, 본국으로 반입하겠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환급증명서에 세관확인 도장을 받은 후 택스 리펀드 환급창구를 찾아가야 했다.

하지만 외환은행은 택스 리펀드 가맹점으로 등록된 상점에서 물품을 구매한 외국인관광객이 환급증명서에 세관확인 도장을 받은 후 세관 앞에 설치된 '환급증명서 수거함'에 본인의 신용카드 번호(체크카드 포함)가 기재된 환급증명서를 넣기만 하면 본국으로 귀국 후 본인의 카드 계좌로 세금을 환급해준다.

외환은행 카드영업지원부 관계자는 "이번 택스 리펀드 서비스를 통해 관련 가맹점의 매출증대 기여 및 택스 리펀드 대상 점포 앞 신규 가맹점 창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