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양식어가 지원 팔걷었다…전점서 우럭회 판매
이마트, 양식어가 지원 팔걷었다…전점서 우럭회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이마트가 최근 시세 폭락과 태풍피해로 어려워진 우럭 양식어가를 돕기 위해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전점에서 우럭회 판매에 나선다.

5일 이마트는 공급과잉으로 최근 5년 내 가장 낮은 시세를 보이고 있는 우럭농가들이 지난달 고수온과 적조, 태풍피해로 폐사가 증가하는 등 이중피해를 입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우럭은 올해 들어 양식출하량이 최근 3년 평균치보다도 37% 이상 많고, 연평균 산지시세가 kg당 6500~7000원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연평균 산지시세인 1만원~1만500원보다 30% 이상 하락시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달 폭염으로 인해 고수온과 적조로 인한 폐사어가들이 발생한 가운데 볼라벤, 덴빈 등 대형태풍의 영향으로 완도, 제주 지역의 폐사가 증가하면서 이중 피해를 입은 상황이다.

이마트는 통영시 연화도의 어촌계와 직매입을 통해 일반 시세보다 5% 이상 높은 가격에 6만 마리를 시세보다 50% 이상 저렴한 가격인 1만9800원(3-4인용)에 판매 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대량매입을 통해 가격을 낮춘 통영산 우럭을 선보인 이번행사를 통해 우럭 양식어가는 물론 소비자들도 저렴한 가격에 회를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