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런던 1호점, 올림픽 '핫플레이스'로 각광
비비고 런던 1호점, 올림픽 '핫플레이스'로 각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CJ푸드빌의 '비비고' 영국 런던점이 스포츠 스타 플레이어와 엔터테이너들의 핫 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10일 비비고는 최근 영국에서 오픈한 런던 1호점이 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을 계기로 스포츠 스타들과 엔터테이너들이 즐겨 찾는 인기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3일에는 올림픽 양궁 금메달 리스트인 기보배와 오진혁 선수를 비롯한 대한민국 양궁선수단이 비비고 런던점을 직접 찾았다. 이들은 '문어 담은 청포묵'을 비롯 '숯불고기'와 '보쌈', '매운 낙지볶음', '핫스톤 갈비', '구운 해산물' 등의 코스 메뉴를 즐겼다.

비비고 런던 1호점 담당자는 "현지에 맞춘 모던한 한식을 무척 좋아했으며 특히 한국의 매운 음식을 느끼고 싶어서 그런지 매운 낙지볶음과 한국의 전통음식 숯불고기, 보쌈 등의 메뉴를 좋아했다"고 말했다.

또 SBS '힐링캠프'에서는 올림픽 특집 '한순철 선수편'의 감동 스토리를 비비고 런던1호점에서 촬영했으며 지난 4일 방영된 프로그램에서 13%(AGB닐슨) 이상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혜진과 김제동이 진행자로 출연했으며 경기를 마치고 나온 한순철 선수에게 힐링을 추천하며 비비고 런던만의 특별한 한식인 '육회비빔밥'과 '문어 담은 청포묵' 등을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레스토랑 가이드북인 자갓(Zagat) 블로그에 비비고 런던1호점이 직접 소개되는가 하면 블룸버그 음식 전문 비평가인 리차드 바인(Richard Vines)을 비롯 영국 현지 유명인들의 트위터에 비비고 런칭 소식이 알려지는 등 현지에서의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

케이터러 앤 호텔키퍼(CATERER AND HOTEL KEEPER)라는 업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매체에서는 비비고를 한국에서 가장 큰 식품 회사인 CJ 그룹이 운영하는 브랜드로 런던 1호점의 컨셉과 현지 마케팅 전략들을 소개하고 있다.

비비고 런던 1호점의 이같은 인기는 한식의 유니크(Unique)함과 헬시앤드프레시(Healthy&Fresh) 컨셉트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한 바앤다이닝(Bar&Dining) 형태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 동시에 한식의 무한한 가능성과 매력을 전달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로 운영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CJ 관계자는 "CJ 비비고는 지난 10여 년이 넘도록 한식 세계화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재현 CJ 회장은 런던이 세계적인 문화도시인 만큼 비비고를 통해 한식 세계화의 중요 거점으로 만들라고 지시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CJ는 글로벌 한식문화 전파를 위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비비고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달 중 미국과 중국, 싱가포르에 추가로 오픈 할 예정이며 연말까지 20여 개 매장을 해외에 연다는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