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 최적의 수익구조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신한은행 - 최적의 수익구조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5.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1

신한은행의 2005년 핵심 경영전략은 글로벌 경쟁기반 강화와 성공적인 통합기반 조성이다.

타 시중은행 대비 높은 1인당 생산성과 수익구조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해 세계초일류 은행을 꿈꾸고 있는 것.

이에 따른 핵심 추진과제는 기존 수익극대화와 신규수익 발굴, 지속적인 성장동력 구축으로 요약할 수 있다.

먼저 신한은행은 글로벌 경쟁기반의 강화를 위해 대한민국 대표은행을 향한 브랜드 가치 제고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고객중심의 전략적 마케팅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과 종합금융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구체적인 세부시행 방안으로 금융자문서비스 및 자산관리능력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IB및 PB부문의 역량강화를 통해 고부가가치 수익창출을 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차별적인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통해 투자상품의 다양화를 모색하고 있다.

이미 신한금융지주회사를 바탕으로한 다양한 상품을 통해 복합, 파생, e-Biz 사업을 구현,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해외펀드, 부동산 상품 등 간접투자상품의 활용을 통한 고객중심의 서비스창출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업체 제휴를 통한 마케팅을 추진해 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속적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최적의 수익구조를 구축하는 데도 여념이 없다.

위기상황하에서의 경영위험 대응체제를 구축해 저성장 기조에서의 선제적 신용리스크와 포트폴리오 관리를 준비하고 있으며 종합리스크 관리체계 강화에도 준비가 한창이다.

또한 저비용 수신확대 및 수신구조 개선을 꾀하며 그룹사의 전략적 연계를 통한 소매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는 종합금융그룹으로서 시너지 수익을 극대화 하는 방안으로서 적극 추진되고 있으며, 각부문에서 이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