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플라워, 해상풍력 국책사업 주관사로 선정
스틸플라워, 해상풍력 국책사업 주관사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장도민기자] 스틸플라워가 지식경제부의 '2012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육성' 관련 해상풍력 국책사업 주관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25일 스틸플라워는 세계최고 풍력에너지 컨설팅업체인 지엘 가라드 핫산(GL Garrad Hassan), 생산기술연구원, 코렐, 로맥스테크놀로지 등과 함께 '고강도강을 이용한 5MW 해상풍력 발전용 모노파일 및 트랜지션 생산기술 개발' 사업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기업이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며 올해부터 2015년까지 국비 29억원과 민자 10억원 등 총 39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스틸플라워는 이번 국책사업을 통해 5MW 대형 풍력발전 구조물 설계, 생산공정설계 및 해외 선진국 풍력업체와의 교류확대를 통한 기술력 확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사측 관계자는 "육상 풍력입지가 상대적으로 적은 국내 입지조건상 해상풍력발전 기술개발은 꼭 필요한 것으로 이번 국책사업을 통해 스틸플라워가 국내 최초로 해상풍력 발전용인 5MW 모노파일 제품개발에 성공하고 상용화를 이끌어 풍력발전 분야 선도기업으로 나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동안 화학 에너지 산업에 근간이 되는 후육관 선도기업으로 지금의 스틸플라워가 존재했다면 앞으로는 친환경 종합 에너지 산업에 적용될 수 있는 특수 플랜트 기자재 및 해상풍력관련 제품다변화에 주력할 것"이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스틸플라워는 지난해 해양플랜트 국책사업 사업자 선정에 이어 올해는 해상풍력 국책사업 주관사로 선정되는 등 2년연속 정부의 에너지 국책사업 주관기업으로 낙점 받게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