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노후의 해답] 연복리 이자에 환전수수료 할인까지
[행복한 노후의 해답] 연복리 이자에 환전수수료 할인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은행- '채움브라보연금패키지' 

[서울파이낸스 은행팀] 농협은행은 40~50대 고객을 타깃으로 '채움브라보연금패키지'를 판매한다. 패키지는 연금통장, 연금적금, 연금 정기예금, 연금대출과 함께 농협카드, 연금지급식 신탁, 펀드, 공제 등 8가지 개별 금융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연금통장은 연금 수급 실적이 있는 만 50세 이상 고객 또는 이 패키지 내 연금지급식 상품 가입고객에게 100만원 한도로 최고 연 3.0%의 금리를 적용한다. 농협은행 자동화기기 이체, 출금 및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가 면제된다. 환전 수수료는 최고 50%까지 할인된다.

연금적금과 정기예금의 경우 적립·거치 기간에 대해 연복리로 이자를 계산해 수익률도 거치·적립기간이 길수록 유리하게 적용된다.

연금대출은 연금통장으로 연금이체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300만원부터 2000만원까지의 금액을 연금수령금액 및 신용등급에 따라 산정해 5년 이내 기간으로 대출해 준다.

대출금리는 지난 6일 기준 최저 연 5.45%로, 거래실적 등에 따라 최고 1%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또한 농협은행은 최근 청주교육원에서 은퇴설계 전문가 조직인 'NH 퇴직연금 은퇴설계 카운셀러 클럽'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클럽은 퇴직연금 및 은퇴설계 관련 전문지식을 갖춘 농협은행 직원 250여명으로 구성됐다.

클럽 회원들은 각 근무지에 있는 퇴직연금 기존 가입자와 가입대상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비재무 은퇴설계, 가입자 교육, 퇴직연금 컨설팅 등 역할을 수행한다.

아울러 농협은행은 은퇴설계 카운셀러 양성교육과정 신설, NH은퇴연구소를 통한 새로운 은퇴설계 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은퇴설계 역량 강화와 퇴직연금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