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고객구매지원센터' 기능 강화
한국썬, '고객구매지원센터' 기능 강화
  • 김주형
  • 승인 2005.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썬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 구매에 대한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썬센터의 공식명칭을 “고객구매지원센터”로 바꾸고 다각적인 지원 강화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나아가 이를 매출 향상 및 영업기회로 확대해 나갈 전략이라고 13일 밝혔다.

한국썬은 최근 제품의 온라인 및 전화 구매 증가 추세에 맞춰 고객구매 지원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썬은 먼저 식스시그마 프로젝트를 도입해 지원 업무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였다. 아울러 고객의 눈으로 고객의 마음으로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고객의 문의에 적극 대응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기존의 채널구조와 간접 영업형태에서 보다 빨리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고, 파트너에게 보다 많은 영업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지난 2002년 만들어진 썬의 고객구매지원센터는 지난해에만 전년 대비 세 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한 바 있다.

썬 고객구매지원센터는 영업사원이 고객 상담 중이거나 고객사 방문 시 다른 고객의 요구에 즉각 응대할 수 없을 때 제품 구매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이나 견적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영업지원 담당자가 항상 온라인 상에 있어 고객의 문의전화나 이메일 문의에 성실하게 답변해주고, 최대 8시간안에 견적 및 요청 서비스를 완벽히 제공한다.

아울러 고객구매지원센터를 통해 구매의사를 밝힌 고객의 정보는 영업사원 또는 채널에게 전달되고, 구매지원센터의 영업지원 담당자에 의해 관리된다. 썬은 이러한 완벽한 고객 추적관리를 통해 고객에게는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자사의 매출 기회를 극대화하는 윈-윈 전략을 구사할 전략이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유원식 사장은 “한국썬은 항상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고객지향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라며 “경쟁사와 차별된 고객지향의 전략을 통해 영업 활동에 있어 고객구매지원센터의 역할 비중을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