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바른 치즈 핫도그' 출시
풀무원, '올바른 치즈 핫도그'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풀무원식품은 4일 화학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은 '올바른 치즈 핫도그' (4개입/6200원)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풀무원의 핫도그 제품은 '올바른 핫도그', '올바른 치즈 핫도그' 등 2가지 제품을 갖추게 됐다.

올바른 치즈 핫도그는 지난달 식품의약품안전청이 부여하는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제도'는 어린이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식품에 대해 식약청이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 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생산 공정을 통해 생산돼야 하며, 고열량•저영양 제품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고 식품 첨가물 사용에 대한 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새로 출시된 제품은 국내산 닭고기와 돼지고기로 만든 프리미엄급 소시지에 치즈 알갱이를 넣어 고소한 맛과 영양을 더했다. 핫도그 빵은 파마산 치즈를 넣은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빵으로 치즈의 풍미를 한층 살렸다.

또 소시지에는 발색제(아질산나트륨)와 L-글루타민산나트륨, 합성보존료와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산화방지제(에리쏘르빈산나트륨) 등 6가지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았고, 치즈에는 보존료, 카제인나트륨 등을 일절 넣지 않았다. 더불어 맑고 깨끗한 상태의 기름만 사용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오랜 기간 핫도그는 건강에 좋지 않은 패스트푸드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엄선된 재료로 건강하게 만든 '올바른 핫도그' 덕에 어린이와 수험생 영양간식, 직장인들의 아침 대용식으로 핫도그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며 "맛과 영양을 더욱 보강한 '올바른 치즈 핫도그'로 간편한 냉동 간식 시장에서 풀무원의 입지를 보다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