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 개장 전 주요공시
6월 28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한수연기자] 6월27일(수) 장 마감 후부터 6월28일(목) 개장 전까지 나온 주요공시.

◆ 유가증권시장

마니커는 운영자금 211억원을 확보하기 위해 신주 2500만주를 발행하는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배정기준일은 내달 27일이며, 주당 0.4412666주가 배정된다.

대한항공은 조원태 대한항공 경영전략 본부장과 조현아 기내식기판 사업본부장, 조현민 대한항공 광고담당 상무가 두 차례 대한항공 주식을 장내 매수해 최대주주 지분이 25.25%에서 25.27%로 늘어났다고 공시했다.

대우건설은 우투신영하우징제1호 기업구조조정부동산투자회사가 계열회사에서 제외됐다고 공시했다.

동부건설은 동부익스프레스 지분매각 추진보도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에서 "동부익스프레스 지분 일부를 매각하는 것에 대해 검토 중이나,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한국금융지주는 유상증자 참여를 위해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주식 3000만주(750억원)를 현금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한국항공우주는 생산 장비 구매와 공장 설립을 위해 972억원을 투자한다고 공시했다.

지역난방공사는 열병합 발전 설비 용량을 증설하기 위해 1조3533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 코스닥시장

옴니시스템은 재무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진천공장(카드사업 부문)의 토지, 건물, 기계장치 등과 해당사업 부문의 영업권, 지적재산권, 계약상 지위, 각종 인·허가권 등을 유비벨록스에게 130억원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하나마이크론은 78만3453주에 대한 신주인수권을 행사한다고 공시했다. 신주인수권 행사금액은 25억원이며 행사가액은 3191원이다.

영진인프라는 최근 현저한 주가 변동과 관련한 조회공시 답변에서 "지난 3월 27일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영업부분에서 수처리 사업과 관련된 계약 건을 협의 중에 있다고 공시했으나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디웍스글로벌은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30억8000만원을 마련하기 위해 신주인수권부사채권을 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증권선물위원회가 신텍의 2008사업연도부터 2010사업연도까지의 재무제표를 감리한 결과 매출액 과대계상, 증권신고서 거짓기재사유 혐의가 적발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증선위는 신텍에 대해 과징금 5억원을 부과하고 감사인을 3년 동안 지정하는 한편 대표이사와 담당임원의 해임을 권고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디지털오션에 전 대표이사의 횡령·배임설의 사실여부와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우원개발은 태영건설과 193억9300만원 규모의 지방도403호선~고성 간 도로 확·포장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스카이뉴팜은 차바이오앤디오스텍 등으로의 최대주주 지분 매각설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에서 "현재까지 바이오업체 등과 지분 증권 발행과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등을 통한 경영권 양도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코스닥시장 상장위원회에서 엔스퍼트의 상장폐지가 타당한 것으로 심의됐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디지털오션에 횡령ㆍ배임 혐의가 발생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거래소는 "디지털오션이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심사하고, 향후 실질심사 대상 여부에 관한 결정이 있을 때까지 매매 거래를 정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