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동시분양] KCC건설 'KCC 스위첸'
[동탄2신도시 동시분양] KCC건설 'KCC 스위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CC 스위첸' 조감도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KCC건설이 수도권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동탄2신도시에 'KCC 스위첸'을 내달 분양할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 A27블록에 조성되는 'KCC 스위첸'은 지하 2층~지상 29층, 7개동, 전용 84㎡ 단일면적, 3개 타입 총 640가구로 구성됐다. 전체 가구가 전용 84㎡로 구성돼 공공택지 전매기간을 3년에서 1년으로 완화한 5.10대책의 수혜단지에 해당돼 더욱 눈길을 끈다.

'KCC 스위첸'이 위치한 A27블록은 동탄2신도시 중에서도 생활, 교통, 교육 인프라가 잘 구성된 곳이다. 커뮤니티 시범단지와 인접해 시범단지 생활권을 그대로 누릴 수 있으며 인근에 복합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광역환승센터인 KTX동탄역이 개통될 예정이며 동탄2신도시의 핵심도로인 23번과 84번 도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며 제2외곽순환도로 동탄IC, 국지선 23호선 중리IC와도 인접해 커뮤니티 시범단지 가로와 연결되는 도시교통권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옆에 초교가 위치해 건널목을 건너지 않는 안전한 등하교가 장점으로 꼽히며 커뮤니티 시범단지 내 유치원을 비롯해 초, 중, 고교 등이 인접거리에 있어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다.

또한 '문화를 품은 숲'이란 테마로 웰빙단지를 선보인다. 동시분양 업체 중 가장 낮은 11.55%의 건폐율에 조경면적이 약 45%에 달해 매우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고 있으며 단지 남측에 무봉산, 북측에 근린공원, 동측에 치동천이 위치해 3면이 자연환경으로 둘러싸인 쾌적하고 안락한 주변환경을 갖고 있다. 전 가구가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단지 중앙에 '문화를 품은 숲'을 조성해 KCC건설만의 특화된 기술과 설계로 계절별 테마 숲과 가족공간을 계획했다.

단지 내에 KCC건설만의 특화된 놀이시설인 '스위첸랜드'와 동물 놀이터, 운동시설,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춘 소규모 정원이 결합된 가족중심 다목적공간이 만들어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입구에 'KIDS&MOM's STATION'이란 엄마와 이이를 위한 전용공간이 마련된다. 이곳은 CCTV와 비상콜이 설치된 스쿨버스 전용공간과 엄마를 위한 카페, 취미룸이 연계, 배치돼 젊은 주부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더불어 커뮤니티센터에는 입주민의 취미와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으로, △스포츠존 △키즈&맘스존 △취미존 △주민생활지원존 △교육, 문화존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 전용스포츠 시설인 피트니스센터와 실내 골프장 및 스크린 골프를 비롯해 탁구장, 샤워시설, 독서실, 회의실, 멀티룸, 어린이 도서관 등이 마련되며 커뮤니티시설이 메인 보행로를 따라 편리하게 조성돼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KCC 스위첸'의 아파트 평면은 모든 타입이 전면 4~4.5베이 이상의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있어 채광과 통풍이 매우 양호한 최적의 평면구조다. 또 84㎡B타입의 경우 발코니 면적이 무려 전용면적의 60% 가까이 돼 30평대로 보기 어려운 특대형 평면이 구성됐다. 서재와 취미실, Make-up Room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가능한 'α Room'이 제공되며 84㎡C형은 필요 시 2가구 분리 임대가 가능한 평면을 개발, 적용했다.

특히 84㎡A, B타입은 여성의 특별한 드레스룸을 콘셉트로 계획돼 수납과 장식 기능을 겸비한 고품격 드레스룸과 현관특화 수납장인 스마트 워크인장이 설치된다. 84㎡C타입은 거실과 주방에 수납과 자녀 교육기능을 특화한 키즈멘토링 공간이 계획돼 충분한 수납공간 제공과 더불어 공간활용도를 최상으로 높여 별도의 수납가구가 필요하지 않도록 설계했다.

이외에도 욕실 내 틈새공간을 활용한 '니치(Niche)' 수납공간을 통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KCC건설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의 KCC스위첸은 머무는 것만으로도 부러움이 되는 대한민국 명품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그동안의 노하우를 응집해 최고의 아파트로 짓겠다"라고 말했다. (1588-5473)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