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503식단으로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CJ프레시웨이 "503식단으로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CJ프레시웨이의 '503식단'이 급식업계에서 조용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503식단'이란 한끼 식단 기준 500칼로리를 최대한 넘지 않도록 하고(450~550kcal), 3g 이내의 소금만을 사용하도록 설계한 단체급식 프리미엄 건강메뉴를 말한다.

현재 CJ프레시웨이는 '503식단'을 오피스 단체급식장 중심으로 총 여섯 개 지점에서 제공해 오고 있는데,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수도권 이외의 단체급식장으로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 끼 기준 500칼로리 내외, 소금 3g이내의 '503식단'은 여느 식단과 마찬가지로 주식(밥, 국수, 빵 등)과 국, 반찬(단백질 반찬 1~2종류, 채소 반찬 1~2종류), 그리고 김치류로 구성돼 있다. 하지만 주식류인 밥은 140g, 200kcal(2/3공기)를 기준으로 제공하며,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현미나 완두콩을 많이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밥 대신 국수나 빵이 제공되는 경우에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메밀이나 잡곡빵 등을 이용해 칼로리를 낮췄다.

'국'의 경우에도 염분을 줄이기 위해 된장이나 소금의 사용을 제한했다. 또한 '503식단'은 채소를 많이 사용해 포만감을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기본이고, 튀기거나 볶는 조리방법 대신 오븐을 사용해 굽거나 찌는 방식을 택함으로써 기름기를 최소화했다.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의 선택에도 신중을 기했는데, 같은 재료라고 하더라도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부분만을 활용했다. 예를 들어 돼지고기를 사용할 경우 다른 부위보다는 안심부위를 주로 활용하고, 닭 요리의 경우에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가장 낮은 닭가슴살을 사용하는 식이다. 나아가 고객들이 비교적 적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오감으로 심리적인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푸드 스타일링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단체급식기업으로서는 최초로 프리미엄 건강메뉴 개념을 구체화시켜 지난 1월 연세세브란스병원 영양팀과 함께 '500칼로리 다이어트'라는 전문서적까지 출간한 바 있다.

박승환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CJ프레시웨이의 단체급식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앞으로도 다채로운 메뉴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며, "다양한 고객들이 보다 건강한 음식을 접할 수 있도록 '503당뇨식단', '503금연식단' 등 특화된 서비스로 제공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가 건강한 단체급식문화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