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 '자산시장 전망 보고서' 발간
신한투자, '자산시장 전망 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양종곤기자] 신한금융투자는 투자자들을 위한 '자산시장 전망 보고서(PICK)'를 발간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전망보고서 제목이기도 한 'PICK'은 '어느 자산을 PICKing해야 할것인가?'라는 의문에서 출발했다는 뜻이다. 보고서의 주된 내용을 Promise, Innovation, Change, Kill Growth 네 파트로 나눠 구성했다.

이번 보고서는 미국 금융위기 이후 지속된 위험자산(주식)과 안전자산(채권)의 동반강세라는 이례적 현상이 끝날 것이라는 예측을 기본으로 분석했다. 3분기 이후 미국 경기 회복 가시화를 예상하며 미국 주식시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에 미국, 유럽, 중국시장에 대한 위험자산 내 선호도는 '미국증시 > 신흥국증시 > 상품', 안전자산 내 선호도는 '신흥국채권 > 선진국채권'이란 게 보고서 결론이다.

보고서는 신한투자 WM투자전략팀에서 반기 1회 발간될 예정이다. WM투자전략팀은 고객자산 운용관점에서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최근 업계에서 '베스트 전략가'로 꼽히는 이경수 팀장을 영입하기도 했다.

원종상 신한투자 IPS(Investment Products & Services)본부 본부장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서투자자들이 국내외 자산별, 지역별 투자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만일 자산시장에 주요 사안이 발생하면 비정기적으로라도 자산시장 대응전략 보고서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