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원(One)57 펜트하우스 9천만 달러 '최고가'
뉴욕 원(One)57 펜트하우스 9천만 달러 '최고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국제팀] 미국 뉴욕 맨해튼 웨스트 57번가에 신축중인 `원(One)57`빌딩의 복층 펜트하우스가 9천만 달러 이상의 기록적인 금액에 판매됐다고 뉴욕타임스(NYT) 인터넷판이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부동산 개발업체인 엑스텔 디벨롭먼트의 게리 바넷 회장은 익명의 구매자가 이 건물 89층과 90층에 위치한 1만923 평방피트(약 307평)의 펜트하우스를 구입했다고 말했다.

바넷 회장은 고객과의 약속때문에 정확한 판매금액은 밝힐 수는 없지만 1억 달러 보다는 적으며, 평방피트당 8천달러 정도라고 말했다.

이 가격은 러시아의 억만장자 드미트리 리볼로프레프가 딸을 위해 센트럴파크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곳에 위치한 고급 아파트를 8천800만 달러(한화 약 1035억원)에 매입해준 것보다 많은 금액이다.

최근 브라질인과 중국인, 러시아인들이 뉴욕및 마이애미 부동산 구입에 열기를 보이고 있는 것과 관련, 바넷 회장은 구입자가 이 펜트하우스를 주거용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을 뿐, 러시아나 우크라이나 등 옛 소련권 국가 출신은 아니라고 덧붙였다.

바넷 회장은 이어 센트럴파크 웨스트 15번가에 위치한 건물의 판매 열기에 힘입어 이 펜트하우스의 가격을 1억1천500만 달러로 조정하기 3개월전에 이 구입자가 펜트하우스를 구입키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