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한림건설, '창원 메트로시티Ⅱ' 5월 분양
태영건설·한림건설, '창원 메트로시티Ⅱ' 5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 메트로시티 Ⅱ' 조감도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태영건설과 한림건설이 경남 창원시 내 옛 한일합섬 부지(마산회원구 양덕2동 222-3번지 일대)에 '창원 메트로시티Ⅱ'를 이달 말 분양한다.

'창원 메트로시티Ⅱ'는 지하 3층, 지상 44~55층, 7개동, 전용 74~114㎡ 총 1915가구로 구성된다. 앞서 2006년에 분양한 '메트로시티Ⅰ'의 2127가구를 합하면 총 4042가구의 대규모 주거단지로, 경남지역 최고의 랜드마크로 거듭나게 된다.

◇ 마산 생활권의 핵심 주거지
'창원 메트로시티Ⅱ'는 KTX 마산역, 마산 고속버스터미널, 남해고속도로가 인접해 있는 광역교통권의 중심지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다. 공사 예정인 팔용터널이 개통하게 되면 창원 도심에 10분 내로 진입이 가능하다.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마산회원구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고 마산종합운동장, MBC경남창원본부, 경남은행 본점이 인근에 위치하는 등 마산 생활권의 정중앙에 자리 잡고 있다.

단지 동서쪽으로 삼호천과 산호천이 흐르고 있어 마치 도심 내 하나의 '섬'과 같은 느낌을 준다. 단지 대부분에서 마산 앞바다의 조망이 가능하며 인근에 팔용산, 산호공원 등 녹지 및 공원이 많아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다.

◇ 'One Stop Life'의 명품 주거타운
'창원 메트로시티Ⅱ'는 주거, 쇼핑, 문화, 여가, 교육 등 'One Stop Life' 실현이 가능한 명품주거타운으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 대규모 쇼핑몰을 포함한 복합상업시설이 들어서게 되고, 다양한 테마를 가진 오픈 스페이스와 가로수 산책길이 스트리트몰과 교차돼 입주민과 지역민들이 즐길 수 있는 활력 넘치는 상가거리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 단지 내에 1개의 숲길, 3개의 광장, 7개의 정원이 조성되고 실내외 수영장, 스쿼시경기장, 찜질방 등 다양한 휴식·체육시설이 제공된다. 더불어 보육시설, 갤러리, 파티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설치로 입주민의 편의성을 고려했으며 명문학교로 알려진 가고파초등학교가 단지 내에 소재해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 미래가치가 더 기대되는 통합창원시의 랜드마크
마산, 창원, 진해가 통합되면서 '창원 메트로시티Ⅱ'의 생활권역이 기존 마산시에서 인구 110만명의 통합창원시로 넓어지게 됐다. 또 2007년 이후 인근에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었기 때문에 잠재수요가 풍부하고, 명품주거단지로서 미래 수익가치도 기대된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창원 메트로시티Ⅱ'는 단지 내에서 주거, 문화, 교육 등 모든 생활이 가능한 통합창원시 내 최대 규모의 명품 주거복합단지로 미래가치가 무궁무진하다"며 "지난 2월부터 도 단위 청약이 가능해지면서 창원시뿐만 아니라 경남권 전체에서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계약금은 10% 이며, 중도금 60%가 이자후불제 조건으로 지원된다. 입주는 2015년 12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내 주차장 부지(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동 84-8번지)에 마련됐다. (055-296-7000)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