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가정간편식 수산물 '탕' 3종 출시
아워홈, 가정간편식 수산물 '탕' 3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아워홈이 가정간편식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아워홈은 대구탕, 알탕, 동태탕 등 수산물을 활용한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 탕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제품은 '손수 얼큰하고 시원한 대구탕', '손수 얼큰하고 시원한 동태탕', '손수 얼큰하고 시원한 알탕' 이다.

신제품 '손수 얼큰하고 시원한 탕' 3종은 소비자의 수요에도 각종 장애로 인해 상품 개발이 어려웠던 '수산물 탕을 상품화'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갈비탕, 삼계탕, 육개장, 곰탕 등 축산물을 활용한 제품이나 김치찌개, 된장찌개, 청국장 등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들은 이미 HMR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지만 수산물 탕은 재료 준비나 보관, 조리 등이 어려워 상품화가 힘들었다.

아워홈은 이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오랜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보관이 용이하면서 맛과 품질이 우수한 수산물 탕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들 제품은 간단하게 데우기만 해 바로 먹을 수 있다는 강점으로 탕에 대한 요구가 높은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은 신선한 맛을 전달해주는 냉장유통과 MSG, 합성착색료 등을 첨부하지 않은 식품안전성, 2인 식사에 알맞은 푸짐한 내용량, 다양한 해산물과 황태 등을 우려낸 시원한 육수 등의 강점을 앞세워 시장을 빠르게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