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포티게이트 CC 등급 인증 획득
포티넷, 포티게이트 CC 등급 인증 획득
  • 김주형
  • 승인 2005.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포티넷 코리아는 포티게이트의 전 시스템과 포티 OS 펌웨어가 국제 공통평가기준(CC)의 EAL 4 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포티넷은 이번 CC(EAL 4 등급)인증 획득을 통해 포티게이트 시스템들이 국제 표준화기구가 부여하는 보안 표준을 준수함을 입증할 수 있게 되었다.

보안 평가를 위한 CC 인증은 ISO 표준 15480로도 알려져 있으며, 미국을 비롯한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등의 국립보안 연구 기관들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EAL 4 등급은 이 가운데에서도 모두가 인정하는 최고 수준의 인증 레벨에 해당한다.

포티넷의 이번 CC 인증 획득 상품은 A시리즈를 비롯하여 포티게이트60,800,3000,3600,5001과 포티 OS 2.8펌웨어 등 전 제품이다.

EWA 캐나다 평가 연구소 폴 자티첵 소장은“포티넷은 이미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 아니라, 전략적이고 장기적인 의지를 가지고 제품들을 개발하며 품질 인증과 공식적인 문서화 프로세스들을 마련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티넷 코리아의 김종덕 지사장은 “CC EAL 4 등급 표준은 보안 인증의 수준을 한 차원 높인 것으로써 업종과 지역을 불문하고 널리 그 엄격함을 인정 받고 있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포티넷이 일반 기업 고객들의 엄격한 품질 요구에 부응할 수 있음을 확인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