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이석채 회장 연임…소액주주 '반발'
KT, 이석채 회장 연임…소액주주 '반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이석채 KT 회장의 연임이 확정됐다. 이로써 이 회장은 앞으로 3년간 KT를 이끌게 됐다.

KT는 16일 오전 10시 서초구 우면동 KT연구개발센터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이석채 회장의 연임을 확정했다.

이날 주총장은 일부 주주들이 이 회장의 퇴진을 요구하면서 구호를 외치고, 소동을 부리면서 한때 정상적인 진행이 이뤄지지 못했다.

이석채 회장은 주주들의 소란으로 주총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하자 "주총 규정에 따라 소란을 계속 피우면 퇴장시키겠다"고 경고했고, 일부 주주들이 실제 퇴장을 당하기도 했다.

주총에서 대표이사 연임 안건이 통과되자 이 회장은 "KT에서 일한 것을 일생의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T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쳐 열심히 일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회장으로 다시 선임된 만큼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주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 사내이사 2명과 사외이사 4명을 선임하는 안건과 배당 지급, 보수한도 안건 등도 모두 통과됐다.

사내이사는 이상훈 글로벌&엔터프라이즈부문 사장과 표현명 개인고객부문 사장이다.

김응한 미시간대 경영학 석좌교수와 이춘호 EBS 이사장은 사외이사로 재선임됐고, 성극제 경희대 국제대학원 교수와 차상균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가 새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이날 배당금은 주당 2000원으로 최종 확정됐고, 내달 13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