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지방 분양시장 '활기'
[분양캘린더] 지방 분양시장 '활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신경희기자] 쌀쌀한 기운이 점차 수그러들고 있는 가운데, 전국 분양시장의 움직임도 바빠지는 모습이다.

차주에는 부산·광주·전남 등 지방 일대를 중심으로 여러 단지들이 모델하우스 오픈 및 청약 일정에 돌입하며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

9일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3월 둘째 주에는 전국 4곳 사업장에서 총 2207가구가 일반에 공급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8곳, 계약은 4곳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5곳이 개관한다.

오는 13일에는 경북 안동시 태화동에서 이수건설의 '안동태화 이수브라운스톤 2단지', 전남 목포시 옥암동에서 보광건설의 '남악신도시 골드디움3차', 삼라건설의 '목포옥암 우방 아이유쉘'이 각각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16일에는 삼성물산이 김포한강신도시 Ab-11블록에서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의 청약에 나선다. 총 1711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91~112㎡로 이뤄진다. 김포한강신도시 민영아파트 중에서는 최대 가구 규모를 자랑한다. 48번 국도가 단지와 바로 연결되고, 외곽순환도로 김포 I.C를 통해 타 지역으로의 접근도 편하다.

차주에는 5곳의 사업장에서 모델하우스의 문을 연다. 13일 '광주봉선 아델리움3차', 14일 '해운대 더샵 센텀누리', 16일 '안산 아이파크', '구미구평 영무예다음 2차', '부산 서대신1구역 롯데캐슬'이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12일에는 '송도더샵그린워크Ⅱ(D11블록)',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1차(주)' 가 당첨자를 가린다. 같은 날 '부산광안 협성엠파이어2단지'는 계약에 돌입한다.

13일 '거제사곡 영진자이온 1단지', '거제 벽산e-솔렌스힐 3차'는 당첨자를 가린다. 같은 날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는 계약을 실시한다.

14일에는 '양산물금 반도유보라4차', '광주첨단2 A1블록 한양수자인 리버뷰', '광주치평 중흥S-클래스 스카이31(오)'은 당첨자를 발표한다.

15일 '광주주월 광명메이루즈'가 당첨자를 가리고, 같은 날 '광주치평 중흥S-클래스 스카이31(오)' 은 계약을 실시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