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아이엔소프트, '넥스코어 PMS' 사업 협력
SK C&C-아이엔소프트, '넥스코어 PMS' 사업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채조욱 SK C&C 기술혁신본부장 상무(사진 왼쪽)와 황광익 아이엔소프트 사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SK C&C는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SK C&C 본사에서 아이엔소프트와 'NEXCORE(넥스코어) PMS 사업 공동 수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프로젝트 관리시스템(PMS)은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계획수립, 진척도, 품질관리, 개발 자원의 효율적 배분을 위한 솔루션으로 프로젝트의 안정적이고 성공적 개발을 위한 기반 시스템이다.

양사는 향후 SK C&C가 보유한 PMS 솔루션 분석·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사의 전문 솔루션 전문가들이 함께 JAVA 기반의 새로운 'NEXCORE PMS'를 공동 개발한다.

또한 국내외 주요 고객 발굴과 공동 세미나 및 프로모션 진행 등 영업 마케팅 활동은 물론 실제 솔루션 공급도 공동 수행하며 수익률 또한 50:50의 비율로 배분키로 했다.

특히 NEXCORE PMS는 기존 프로젝트 생산성 관리 뿐 아니라 국방 및 SOC 등 산업별 프로젝트 진행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PMS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고객이 수행하는 다수의 프로젝트에 대한 대시보드(Dashboard) 형태의 통합 관리 솔루션도 별도로 구현해 기존 개별 프로젝트 중심의 프로젝트 관리 수준을 대폭 높일 예정이다.

채조욱 SK C&C 기술혁신본부장 상무는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의 계기가 될 뿐 아니라 고객들은 필요에 따라 다양한 PMS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2009년부터 네오플로스와 함께 .Net 기반의 PMS 솔루션 'HiPMS' 사업을 공동 수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