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vs대우' 자존심 건 분양승부, 결과는?
'포스코vs대우' 자존심 건 분양승부, 결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코건설의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대우건설의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위치도(위)·포스코건설이 3월 1일 견본주택 문을 열고 개관하는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 조감도(중간), 같은 날 견본주택을 오픈하는 대우건설의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조감도(아래).

[서울파이낸스 신경희기자] 지난해 세종시에서 자존심을 건 분양 경쟁을 펼쳤던 포스코와 대우가 올해는 송도에서 맞붙을 전망이다.

포스코건설은 이미 교육시설 등 주변시설이 완비된 1공구 지역에, 대우건설은 앞으로 개발예정인 복합단지내 지어지는 주상복합이라는 점에서 청약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분양대전을 지켜보는 관전재미도 쏠쏠할 전망이다.

그 동안 송도국제도시는 '송도=포스코건설' 이란 등식이 성립될 정도로 역사를 함께 해 왔다. 지난 2003년 송도경제자유구역 개발부터 시작해 송도컨벤시아, 센트럴파크 등 지역 인프라 건설사업을 진행해온 것은 물론 더샵 퍼스트월드, 더샵 센트럴파크Ⅰ·Ⅱ 등 송도의 랜드마크 아파트를 공급해오면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 또한 만만찮다.

부동산정보업체 더피알스마트컴이 올해 송도에 분양하는 대표 아파트인 포스코건설과 대우건설 분양 단지의 장단점을 분석한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 포스코건설 '송도 더샵 그린워크2차' :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실속형 그린아파트

'송도 더샵 그린워크2차'는 이미 개발이 거의 완성단계에 접어든 인천 송도의 심장부 국제업무단지(IBD)에 위치한다.

센트럴파크와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 커낼워크 등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시설이 집중돼 있어 통상 편의시설이 부족한 다른 신도시나 택지지구와 달리 입주후에도 불편없이 생활할 수 있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2차'는 전용면적 74~124㎡ 665가구로 이뤄졌으며, 이중에서 65%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12월 분양한 '송도 더샵 그린워크1차'는 중소형 중심으로 평형이 구성되고, 실거래가 수준에 분양가가 책정되면서 송도입성의 꿈을 이루려는 수요자가 몰려 계약 시작 40일이 지난 현재 계약률 70% 이상을 기록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모았다.

인천학업성취도 우수학교 4위를 차지한 신정중이 통학권에 있고 채드윅 송도국제학교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있다. 최근 개교소식이 흘러나온 포스코교육재단의 제2의 포철고로 불리는 송도 자율형 사립고 후보지와도 가깝다.

포철고는 연간 30명 내외의 서울대 합격생을 배출하는 명문학교로 생활수준이 높은 송도지역에 들어선다는 소식에 인근 그린애비뉴 아파트의 매물이 회수됐을 정도로 부동산시장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준 바 있다.

아파트 내부도 색다르다. 판상형 위주의 설계뿐 아니라 타워형과 판상형의 장점을 두루 갖춘 이면개방형 설계도 함께 선보인다. 발코니 확장 시 최소 20㎡에서 최대 29㎡까지 확장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고객 서비스차원에서 세대 내 안방과 거실에 시스템에어컨도 무료로 설치된다.

광역급행버스인 M버스를 이용해 서울 강남으로 빠르게 진입 할 수 있고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을 이용가능하며 제2경인·제3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각지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에 야외 어린이풀장과 사우나시설 등을 갖췄으며 단지 중앙 광장에는 대규모 생태연못도 조성된다. 어린이 정류장, 실내 어린이 놀이방, 작은도서관, 실내바이크존 등 색다른 커뮤니티도 설치된다. 오는 3월 1일 견본주택 오픈을 시작으로, 청약접수는 3월 5일 하루 동안 1·2순위 청약접수가 실시되고, 3월 6일에는 3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견본주택 오픈 일부터 4일간 분양과 설계 전반을 담당한 마케팅팀, 디자인팀, 설계팀 직원들이 견본주택에서 곳곳에서 고객들을 맞이하고 문의사항을 응대하는 이색 서비스도 마련된다. (문의: 1577-1512)

◇  대우건설의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복합단지내 지어지는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

대우건설은 역대 최고물량을 쏟아내기 위해 송도사업단까지 꾸려놓고 분주히 분양 준비에 나서고 있다. 올해 대우건설이 공급하는 물량은 주로 초고층의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다. 화려한 외관과 디자인의 주상복합 아파트는 송도의 '미래도시 이미지'를 한층 더 강화시킬 전망이다.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는 송도국제업무단지 IBD(인천광역시 연수 송도동 33-1번지, 33-4번지)내에 주상복합 아파트로 지어진다. 지하5층~지상60층 아파트 2개동 총 999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4㎡ 564가구,106㎡~136㎡ 429가구, 210㎡ 6가구로 구성되며, 아파트 외 호텔,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지어진다.

분양은 3월, 5~6월 2차례에 걸쳐 1차 660가구(84m² 564가구, 106m² 96가구), 2차 339세대(106m² 94가구, 114m~210m² 245가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중소형 세대를 상층부에도 배치해 인천대교, 서해바다, 국제업무단지 등에 대한 조망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인천 지하철 1호선과 연결되는 센트럴파크역과 지하로 직접 연결 예정이어서 교통 또한 편리하다.

오케이센터개발주식회사가 시행·분양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하며 2015년 8월 입주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0-1 인천대입구역사거리에 위치한다. (문의: 032-831-3500)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