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 하이커맨드 '업그레이드'
히타치, 하이커맨드 '업그레이드'
  • 김주형
  • 승인 2005.03.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코리아는 이종 스토리지 인프라 관리 소프트웨어인 히타치 하이커맨드 스윗(Hitachi HiCommand? Suite)의 기능을 보완한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 업그레이드 제품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서버 2003 (Microsoft Windows Server 2003) 플랫폼 내 통합 기능을 강화하고, 측정, 분석, 진단 기능을 크게 개선하며, 히타치 태그마스토어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 (Hitachi TagmaStore™ Universal Storage Platform) 내에 외부 스토리지를 포함한 모든 스토리지에 대한 논리적 파티셔닝 기능을 제공한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 부문을 총괄하는 잭 돔 부사장은 “오늘날과 같이 데이터 처리량이 많은 경제 환경 속에서 기업의 생존은 나날이 증가하는 정보 흐름을 중단없이 이용할 수 있느냐 여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최신 하이커맨드 스윗 업그레이드 버전을 통해 특히 윈도우 환경 하에서 고객들이 이전에 비해 월등한 정보 가용성과 애플리케이션 별 최적화된 성능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하이커맨드 스위의 업그레이드 버전은 기존제품에 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이 강화됐다.

-윈도우 환경 지원 능력 강화
하이커맨드 스윗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은 윈도우 서버 2003(Windows Server 2003)을 비롯한 여러 가지 윈도우 플랫폼에 대한 지원 능력을 강화하였다. 히타치 다이나믹 링크 매니저 (Hitachi Dynamic Link Manager™) 경로 관리 소프트웨어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다중 경로 입출력 (Microsoft Multipath Input/Output (MPIO))환경과도 완벽하게 호환한다.

다이나믹 링크 매니저는 다중 경로간 부하 분담 기능과 마이크로소프트 MPIO 아키텍처 기반의 마이크로소프트 클러스터 서비스 (Microsoft Cluster Service (MSCS)) 기능을 이용하여 경로 장애 복구 기능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다이나믹 링크 매니저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성능 모니터(Microsoft Windows Performance Monitor)와도 통합된다.

아울러, 하이커맨드 보호 매니저(HiCommand Protection Manager)의 마이크로소프트 볼륨 섀도우 카피 서비스 (Microsoft Volume Shadow-Copy Service (VSS)) 지원 기능을 강화해 애플리케이션 별로 디스크간 백업을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익스체인지 2003(Exchange 2003)과 NT 파일 시스템 (NT File System (NTFS)에 대한 데이터 보호 기능을 강화하였다.

히타치 스토리지 시스템의 인터페이스 및 중앙집중형 관리 툴인 하이커맨드 장치 매니저 (HiCommand Device Manager)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상 디스크 서비스 (Virtual Disk Service)를 지원하여 윈도우 서버 2003과 히타치 스토리지 사이에 애플리케이션 별 관리 기능을 용이하게 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서버 사업부의 크리스 필립스 제너럴 매니저는 “히타치의 하이커맨드 스윗은 윈도우 플랫폼이 자체적으로 갖추고 있는 관리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들이 간편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윈도우 환경 내에서 스토리지를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며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와 협력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측정, 분석, 진단, 논리적 파티셔닝 보고 기능의 뛰어난 개선 효과
최신 버전의 하이커맨드 튜닝 매니저(HiCommand Tuning Manager)와 하이커맨드 장치 매니저 (HiCommand Device Manager)는 USP에 대한 측정 및 분석 기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하이커맨드 튜닝 매니저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이용하면 I/O 응답 시간 분석을 통한 감시 보고 기능 뿐 아니라 스토리지 시스템 매트릭스 추가 기능, 논리적 파티셔닝 및 외부 스토리지 시스템으로의 기능 확대 등이 모두 가능하다.

하이커맨드 장치 매니저는 USP 내의 논리적 파티션에 대한 구성 및 보고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개별 애플리케이션 별 자원 및 서비스 레벨 결정을 보다 용이하게 한다.

유나이티드 항공사의 엔터프라이즈 설계자인 게리 필라파스 씨는 히타치 하이커맨드 장치 매니저를 사용한 뒤부터 스토리지 관리 시간이 줄었을 뿐 아니라 보다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며 “주요 비즈니스 시스템에 대한 스토리지 요구량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특성이 특히 필요하다. 하이커맨드 스윗의 빠른 업그레이드에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다. 히타치는 업계 최고로 개방형 표준 기반의 이종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하이커맨드 장치 매니저는 태그마스토어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 내에서 가상 EMC 스토리지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