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인니 'NISP자산운용' 인수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니 'NISP자산운용'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강현창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9일 인도네시아 운용사인 NISP자산운용을 인수하기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국내 자산운용사가 인도네시아는 물론 동남아시아에 진출해 펀드운용 및 판매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NISP Sekuritas의 자회사인 NISP자산운용사 지분 70% 인수에 성공했다. 인수가액은 약 274억원(USD 2450만달러)이다. 인수가 마무리되면 미래에셋운용의 해외설정운용자산은 6조원 규모가 된다.

이번에 인수하는 NISP자산운용은 전체 수탁고가 약 5000억원(USD 4억5889만달러) 규모인 인도네시아 현지 자산운용사다. 인도네시아의 공기업계열 및 외국계운용사를 제외한 순수 로컬운용사 가운데에서는 두 번째로 큰 운용사로 인도네시아 국채와 회사채 등에 투자하는 채권형 펀드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는 평가다.

인도네시아 전체 펀드 시장 규모는 약 19조원(USD 171억달러)으로 2005년 이후 연평균 성장률이 약 30%에 달한다.

미래에셋은 글로벌시장에서 운용하고 있는 다양한 펀드를 인도네시아 현지에 역내펀드(복제펀드 등)로 설정해 운용 및 판매하고 글로벌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SICAV(역외펀드)를 인도네시아에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채권 펀드 등을 국내에 선보인다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

김경록 미래에셋자산운용 경영관리부문 대표사장은 "자원 및 인구대국인 인도네시아는 탄탄한 내수시장과 성장 잠재력이 큰 장점으로 미래에셋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거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인수로 미래에셋의 아시아지역 운용네트워크가 크게 보강된 만큼, 더욱 다양한 자산운용서비스를 글로벌시장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