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분양시장, 설 연휴 '개점휴업'
[분양캘린더] 분양시장, 설 연휴 '개점휴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신경희기자] 1월 넷째 주에는 전국 분양시장이 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를 맞이해 잠시 '개점휴업' 상태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김충범 부동산1번지 팀장은 "상당수 민간 건설업체들은 겨울철 비수기·설 연휴 여파 등을 다각도로 고려해 2월 무렵부터 분양을 재개하겠다는 분위기다"라고 말했다.

20일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1월 넷째 주에는 전국 1곳 사업장에서 397가구의 물량이 일반에 공급된다. 이밖에 당첨자 발표는 6곳, 계약은 4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1곳에서 문을 연다.

오는 25일에는 남광토건이 강원 속초시 교동에서 '속초교동 하우스토리' 분양에 나설 전망이다. 주공1단지를 재건축 한 이 단지는 총 661가구 규모로 이중 397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공급면적은 52~141㎡로 구성될 예정이며, 교동초·속초중·설악중·속초여고 등의 학군이 형성돼있다. 또한 영랑호·청초호 등이 인근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할 전망이다.

같은날 '양산 수근에이스타운', '부산범일 봄여름가을겨울'이 당첨자 발표를 실시하며, '별내 상록리슈빌', '청주율량2 7블록 선광로즈웰'은 계약에 돌입한다.

26일에는 '광주첨단2 A8블록 호반베르디움'이 당첨자를 가리고, 같은 날 '대구 오페라 코오롱하늘채(주)', '대전 대미임대아파트1'은 계약을 실시한다.

이어 27일에는 '광주첨단2 A4블록 호반베르디움', '부산서면 타크빌', '광양 남해 오네뜨(임)', '제주삼도 아산프라자'가 각각 당첨자를 가리며, 경남 거제시에서 '거제 상동 벽산e-솔렌스힐 2차'가 내방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 자료: 부동산1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