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제과, AQ모닝아카데미 200회 돌파
크라운-해태제과, AQ모닝아카데미 200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과 각사 대표들이 AQ모닝아카데미 200회 기념 케 이크를 커팅하고 있다. (좌부터 크라운제과 윤석빈 대표, 크라운베이커리 육 명희 사장,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 성균관대학교 김성기 교수, 크 라운제과 장완수 대표)

[서울파이낸스 김효선기자] 크라운-해태제과는 11일 사내 종합교육 프로그램인 AQ모닝아카데미가 200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윤영달 회장과 과장급 이상 전 임직원은 경기 양주 송추아트밸리 강연장에서 AQ모닝아카데미를 개최, 김성기 성균관대 교수의 '주역, 점과 철학 사이'를 주제로 한 강연과 토론을 진행했다.

윤영달 회장은 "AQ모닝아카데미가 200회를 이어오면서 임직원간 이해와 협력이 크게 향상됐고 고객을 향한 문화적 소양도 크게 발전했다"면서 "감성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예술적 감성까지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AQ아카데미는 윤 회장이 지난 2004년 12월 해태제과 인수에 앞서 양사의 임직원을 '한 가족으로 묶기 위해' 고안해 낸 프로그램이다.

명사의 강연을 듣고 느낀 점을 회사 발전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 지에 대한 구상을 18자 이내의 한 문장으로 요약해 토론을 벌이는 방식은 임직원간 소통의 기회를 넓혀준다고 크라운-해태제과는 설명했다.

크라운-해태제과는 'AQ(Artistic Quotient : 예술가적 지수)' 개념을 마케팅 등 경영에 접목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