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썬- D&S 테크놀로지, 전략적 제휴
한국 썬- D&S 테크놀로지, 전략적 제휴
  • 김주형
  • 승인 2005.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괄적 제휴 통해 RFID 시장 주도

최근 국내 IT산업 및 물류,유통산업을 견인할 차세대 기술로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가 크게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주)는 RFID 컨설팅 및 솔루션 구축 전문 기업인 (주)D&S 테크놀로지와 RFID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하고,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기술 및 인력 협력에서 공동 마케팅 및 영업까지 전반적인 분야에서 손을 잡고 특히 RFID 사업 영역의 신규 시장을 적극 개척하기로 했다.

국내 최초의 RFID센터를 설립하기 위해 부산대학교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설립 준비를 하고 있는 등 국내 RFID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D&S 테크놀로지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썬의 강력한 RFID 솔루션의 핵심이 되는 썬 자바 시스템 RFID 소프트웨어(Sun Java RFID System Software)의 시장 확산이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썬 자바 시스템 RFID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다운타임이나 특별한 조치 없이 운영환경 변화에 대한 대처를 자동적으로 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고가용성 RFID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기업의 정보 시스템에 대한 RFID 데이터 통합을 단순화하여 대량 데이터 관리의 복잡성을 감소시키며 태그 및 리더 등 RFID 하드웨어의 관리를 효율화하는 이점을 제공한다.

D&S 테크놀로지는 썬과의 제휴를 통해 모든 산업군에 다양한 사업 기회 선점과 최신 RFID 응용 기술 지식 및 솔루션을 확보함으로써 RFID 시장에서 국내 선두 입지를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S 테크놀로지의 이원우 대표이사는 썬의 앞선 기술력과 D&S 테크놀로지의 전문 컨설팅 역량을 통해 국내 RFID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유원식 사장은 D&S 테크놀로지의 RFID 전반의 걸친 풍부한 지식과 프로젝트 경험 및 컨설팅 역량을 지원받아 관련 사업의 영업망 확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RFID 사업 수주 시 프로젝트 수행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D&S 테크놀로지와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양사는 RFID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공동 영업 활동을 수행하는 한편 사업 수주 시,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 구현을 위해, 양사 간 전문 인력의 정기적 교류를 통해 RFID 미들웨어 및 관련 솔루션의 성능 평가를 하고 있으며, 교육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