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전 사업장 녹색기업인증 획득
서울우유, 전 사업장 녹색기업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우유는 지난 30일 안산 사업장에서 송용헌 서울우유협동조합장(오른쪽 안 쪽)이 참여한 가운데 녹색기업인증 현판식을 거행했다.

[서울파이낸스 김효선기자] 유가공업체 최초로 전 사업장에서 녹색기업인증을 획득한 기업이 탄생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1일 서울우유 안산 사업장이 환경부로부터 녹색기업으로 인증 받으며, 전 사업장에서 녹색기업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30일 안산 사업장에서 송용헌 서울우유협동조합장이 참여한 가운데 녹색기업인증 현판식을 거행했다.

녹색기업은 환경부에서 오염물질 저감 및 환경개선 실적, 환경경영 추진 성과 등이 우수한 기업에 대해 지정·인증하는 것으로, 에너지·자원 이용의 효율성 제고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 및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며 사회·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에 부여된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서울우유는 지난 2008년 12월 거창 사업장을 시작으로 2011년 5월과 10월에 양주와 용인 사업장에서 녹색기업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30일 안산 사업장 또한 녹색기업인증 받으며 유가공업체 최초로 전 사업장 녹색기업인증을 획득하는 신기원을 달성했다.

송용헌 서울우유협동조합장은 "서울우유는 고객에게 건강과 행복을 드리기 위해 녹색경영을 기업이념으로 선포하고 경영 전반에 걸쳐 이를 추진한 결과, 유가공업체 최초이자 유일하게 전 사업장에서 녹색기업인증을 획득했다"며 "서울우유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더욱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윤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기업의 위상을 발휘해녹색경영의 리더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우유는 2007년 유업계 최초로 우유 및 치즈 품목에 대해 한국표준협회로부터 로하스(LOHAS) 인증을 받았으며, 2009년 7월에는 녹색경영을 선포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