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팬택&큐리텔 ERP 시스템 통합 완료
SAP, 팬택&큐리텔 ERP 시스템 통합 완료
  • 김주형
  • 승인 2005.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코리아는 첨단 정보통신 선도기업인 ㈜팬택이 SAP 의 ERP(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팬택과 팬택&큐리텔의 ERP를 SAP로 통합한 것이다.

24일 SAP에 따르면 2004년 7월 구축을 시작해 12월에 완료된 이번 프로젝트에서 팬택이 구축한 솔루션은 SAP의 mySAP ERP 솔루션으로 SD (영업관리),PP(생산관리),MM(자재관리),QM(품질관리),FI(재무회계),CO(관리회계), TR (자금관리) 등의 코어 솔루션과 B/W (비즈니스 인포메이션 웨어하우스) 등이다.

팬택은 이번 프로젝트 성공에 힘입어 향후 미국, 멕시코, 유럽, 중국 등의 해외법인 등에도 솔루션을 확장할 계획으로 2006년에는 EP 를 중심으로 SCM,CRM,SEM,EKP 등을 추가하는 등 2007 년말까지는 통합된 글로벌 오퍼레이션이 가능하도록 전사적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팬택과 ㈜팬택&큐리텔의 시스템이 통합되어 양사간 공장통합, 마스터 코드 통합, 프로세스 통합 등 전세계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이 구축되었다.

팬택의 이성규 사장은,팬택계열은 SAP을 통해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표준화할 수 있어 계열사간 통합 시너지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히고,전세계 시장에서 글로벌 오퍼레이션이 가능한 디지털 비즈니스를 완비한 만큼 팬택 브랜드의 세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AP 코리아의 한의녕 사장은 국내외 첨단 정보통신 분야의 리더 중 하나인
팬택계열이 회사의 성장과 함께 글로벌 비즈니스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통합하고 관리할 전사적 정보 신경망은 필수적이라고 평가하고, SAP 를 통한 양사간 시스템 통합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정보통신업체로 도약하는 팬택계열의 비전을 한 발짝 앞당길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