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노트북 T43 신제품 발표
한국IBM, 노트북 T43 신제품 발표
  • 김주형
  • 승인 2005.0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러스 보호 기능 갖춘 노트북

한국IBM은 오늘 지문인식 기능을 갖춘 고성능의 초박초경량 노트북 컴퓨터인 씽크패드 T43을 발표했다.

T43 모델은 성능과 보안성, 그리고 보다 향상된 관리 기능을 필요로 하는 기업용 사용자들을 겨냥하여 설계됐다.

신제품에는 바이러스 보호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적용했으며, 업계의 가장 진보된 이동성, 보안성, 데이터 복구 및 전원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씽크패드 T43 모델은 보다 향상된 Rescue and Recovery 2.0의 안티도트(Antidote Delivery Manager) 기술 등 새롭게 발표된 씽크밴티지(ThinkVantage)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Rescue and Recovery 기술은 사용자들이 시스템 백업을 수행하고 감염되었거나 삭제된 파일들을 복구시키는 작업을 도와준다.

안티도트 기술은 바이러스 업데이트를 효과적으로 기업 전체에 배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IT 관리자들이 기업내 씽크패드 노트북을 바이러스 및 웜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PC들이 업데이트 항목들을 신속하게 검색하고 설치하도록 하거나, 그렇지 못한 PC들은 네트워크로부터 제거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보안 정책을 설정할 수 있다.

Rescue and Recovery 기술은 이미 운영체계가 웜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에서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프리부트(pre-boot)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IT 관리자들이 신속하게 유지보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한국IBM 퍼스널시스템사업본부의 박희수 상무는 씽크패드 T43은 안정성과 혁신성에 있어 탁월한 성능을 지니고 있으며 새로운 차원의 보안성과 관리성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원 관리가 무선 업무 환경에서 결정적인 요인이라는 점을 인식, T43은 씽크패드 파워 매니저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파워 매니저 기술을 통해 배터리의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치는 프로세서의 속도, 냉각팬의 속도를 조절하여 노트북의 온도를 적정하게 관리할 수 있다.

파워 매니저는 또 추가적인 전원 관리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데, 사용자들이 자신의 특정한 컴퓨팅 요구를 반영하는 배터리 사용 방식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파워 매니저에는 배터리 정보 항목도 포함되어 있어 일종의 배터리 관리 센터 역할을 한다. 충전 용량 및 잔여 시간을 표시해주며, 사용자들이 지원 서비스를 받기 위해 파악할 필요가 있는 배터리 사양에 대한 정보도 알려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