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투證, 유럽투자 해외뮤추얼펀드 2종 모집
대투證, 유럽투자 해외뮤추얼펀드 2종 모집
  • 김성호
  • 승인 2005.0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투자증권은 19일 유럽의 하이일드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피델리티 유럽고수익채권펀드와 동유럽 및 유럽신흥국가의 채권에 투자하는 슈로더 컨버징유럽채권펀드를 20일부터 26일까지 모집 판매한다고 밝혔다.

피델리티 유럽고수익채권펀드는 현재 유럽 하이일드채권중 185개 이상의 다양한 종목과 산업에 분산투자하고 있으며 유럽기업의 펀더멘탈 개선과 낮은 부도율, 미국에 후행하는 경제성장률과 낮은 인플레로 인한 유럽중앙은행의 안정적인 금리정책 가능성, 저금리 기조로 인한 유럽 하이일드시장의 성장세 지속 등에 초점을 맞춘 펀드로 2000년 6월 설정되어 현재 운용규모는 1조2천억원 수준이다.

슈로더 컨버징 유럽 채권펀드는 폴란드, 헝가리, 체코 등 EU에 신규가입한 동유럽국가에 주로 투자되는 펀드로서 기존 EU 가입국인 서유럽 국가와 신규 가입국인 동유럽 국가의 경제가 동조화되는 과정에서의 수익을 기대하여 설정된 상품으로 2000년 3월 설정되어 현재 운용규모는 6천억원 수준이다.

두 상품 모두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고 선취판매수수료가 있는 대신 중도해지수수료는 없으며, 환율변동 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매입금액의 전부에 대해 선물환계약을 체결한다.

대투증권 이정완 국제영업부장은 “저금리현상의 지속에 따른 대안투자와 분산투자의 관점에서 해외뮤추얼펀드의 국내 판매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투자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우수해외상품을 소개해 수익제고 및 분산투자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