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이어 IP 솔루션, IP PBX 테스트 “최고 제품” 평가
어바이어 IP 솔루션, IP PBX 테스트 “최고 제품” 평가
  • 김주형
  • 승인 2005.0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바이어는 자사의 IP 텔레포니 솔루션이 미어콤의 IP PBX 테스트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19일 어바이어에 따르면 미어콤은 선두적인 네트워크 컨설팅 및 제품 테스트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IP PBX 리뷰는 관련 업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평가로 인정받고 있다.

미어콤은 이번 평가에서 이동성 강화 기능, 엔드 포인트, 아키텍처 등의 분야에서 어바이어 제품이 종합적으로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그 결과, 어바이어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스 리뷰지로부터 “최고 제품(Best in Test)”의 영예를 얻게 되었으며, 이 잡지는 2005년 1월호를 통해 미어콤의 평가 내용을 자세히 개재할 예정이다.

이는 어바이어가 기업들로 하여금 신뢰성과 확장성이 뛰어난 IP 텔레포니 솔루션으로 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해석된다. 테스트 과정에서 미어콤은 어바이어의 IP 솔루션을 알카텔, 시스코, 쇼어텔, 지멘스 등 4개 회사의 IP-PBX 제품들과 비교 평가했다.

미어콤에서 실시한 테스트에서는 1,000 개 이상의 스테이션이 운영되는 기업을 대상으로 개발된 하이 엔드 IP 텔레포니 시스템들을 평가했다.

S8710 미디어 서버와 G650 미디어 게이트웨이로 구성된 어바이어의 통합 플랫폼은 역대 미어콤이 실시한 리뷰에서 최고의 점수에 해당하는 평가를 받음으로써 단연 최고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이 플랫폼은 업계 최고의 IP 텔레포니 소프트웨어인 어바이어 커뮤니케이션 매니저(Avaya Communication Manager)를 포함한 어바이어의 IP 기반 MultiVantage™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미어콤 설립자인 에드 미에(Ed Mier)씨는 “어바이어가 올해 대규모 IP PBX 테스트에서, 당사가 6년간 관련 시스템들을 테스트한 역대 결과를 통틀어 최고의 점수를 획득함으로써, 진정한 승자로 부상했다.” 며 “당사에서 실시한 포괄적인 테스트 결과 어바이어의 IP 텔레포니 솔루션이 최고 수준의 품질과 신뢰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총 6개 분야 중 3개 분야에 해당하는 아키텍처, 기능, 엔드 포인트 등에서도 모두 최고 점수를 기록하였다. 어바이어는 관련 분야에서 최고 업체이며, 당사에서는 어바이어의 이번 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밝혔다.

IP 텔레포니는 VoIP (Voice over Internet Protocol)를 이용한 소프트웨어 기술로 음성을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 형태로 전송한다.

전 세계적으로 점차 많은 기업들이 이 기술을 채택하여 간편하고 비용효율적으로 첨단 통신 애플리케이션들을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적용하는 추세다. 어바이어는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IP 텔레포니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선두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미어콤에서 실시한 성능 분야 테스트에서, 어바이어는 시간당 50,000 콜이라는 “극도의” 과부하 상태에서 완벽한 콜 완료율을 기록한 유일한 벤더였다. 어바이어는 뿐만 아니라 시스템 장애 시 복구 속도를 나타내는 콜 제어 및 장애 복구 시간에서도 가장 빠른 기록을 달성함으로써, 아키텍처 분야에서도 최고 득점을 기록했다.

미어콤에서는 최대 VoIP 콜 품질을 다이나믹하게 모니터링하는 IP QoS 세팅, 이종 엔드 포인트에 대한 “풍부하고 다양한 SIP 지원 능력”, 그리고 시스템간 SIP 트렁킹 등을 포함한 어바이어의 아키텍처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어바이어는 엔드 포인트 분야에서도 획득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최고의 영예를 얻었다.

미어콤에 따르면 어바이어는 다양한 가격 기준으로 십여 가지 이상의 IP 폰을 제공하며, 하드 폰, PC 소프트폰, 무선 장치 상에서 “화려하고” 독창적인 기능들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어바이어의 최신 데스크탑 비디오 기능은 어바이어 IP 소프트폰 패키지 내에 포함되어 있는 특기할만한 기능으로, 사용자가 어느 지점에서든 발신자의 목소리를 듣고 모습을 볼 수 있게 한다.

어바이어는 기능 분야에서도 다양한 이동 기능들을 소개했는데, 특히 이동전화기에 대한 내선 연결 기능(Extension to Cellular)은 사무실 전화기를 개인의 이동전화기나 가정 전화기와 연결하여 사무실 밖에 있을 때에도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나 동료들과 연락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어바이어가 전체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항목으로 곧 출시예정인 끊김없는 통신 솔루션을 들 수 있는데, 이 솔루션은 사용자가 기업의 무선 근거리통신망(WLAN)과 공중 셀룰러망 사이를 이동할 때 망 사이의 접속을 끊김 없이 유지함은 물론 가장 이상적인 통신 상태를 선택하게끔 하는 듀얼 모드 무선 전화 기능을 제공한다.

그 밖에도 미어콤이 강조한 중요한 기능들로는 웹을 위한 어바이어 미팅 익스체인지(Avaya Meeting Exchange), SIP 옵션을 이용한 오디오 컨퍼런싱, 웹 사이트에 기록되어 있는 전화 번호를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전화를 걸 수 있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