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가드, "파이어박스 X 에지 무선 모델"출시
워치가드, "파이어박스 X 에지 무선 모델"출시
  • 김주형
  • 승인 2005.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용 통합 보안 솔루션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두 업체인 워치가드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는 자사의 통합 보안 솔루션인 ‘파이어박스 X 에지 와이어리스(Firebox X Edge Wireless)’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네트워크 보안 영역을 원격 사무실까지 확장해 원격 컴퓨터를 통한 공격으로부터 본사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VPN을 단독으로 사용할 때보다 보안성이 월등한 통합보안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특히 재택근무자의 워크스테이션과 개인 컴퓨터를 분리해 회사의 보안 정도를 높이면서도 다른 사용자들이 동일한 인터넷 접속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그리고 개별 사용자 인증을 통해 회사의 중앙 보안 정책을 재택근무자들의 워크스테이션에까지 확장함으로써 재택근무자에 대해서도 완벽한 경계 보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유선 및 무선 환경 모두를 지원하며 다양한 용량 및 성능 수준을 갖춘 파이어박스 X5/X5w, 파이어박스 X15/X15w 및 파이어박스 X50/X50w 의 3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제품은 중소기업과 원격 사무실, 재택근무자에게 기업용 네트워크 보안 및 네트워크 안정을 위해 부가적으로 WAN과 모뎀의 페일오버(Failover) 기능도 제공한다.

이 제품을 파이어박스 X시리즈의 통합관리 솔루션인 워치가드 시스템 매니저(WSM)과 함께 사용할 경우, 네트워크 관리자가 확장된 네트워크 상의 모든 보안시스템(본사, 원격사무실, 재택근무자 포함)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어 지역적으로 분산된 전사적인 네트워크를 중앙 집중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그리고 파이어박스 X 라인과 마찬가지로 확장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돼 기업 규모의 성장에 따라 보안 솔루션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때, 하드웨어 교체에 들어가는 막대한 시간과 비용의 낭비 없이 기존 하드웨어에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키를 적용, 해당 라인의 상위 모델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여 성능, 용량, 기능을 간편하게 추가 확장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자체 사이트에 IT 인력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소규모 기업이나 원격 지사들을 위해 설치와 관리가 쉬운 내장형 웹 인터페이스와 설치 마법사를 제공하여 사용이 아주 쉽다.

‘파이어박스 X 에지 와이어리스’는 무선 랜을 보호하는 WPA 보안표준과 IPSec VPN, WEP 프로토콜 등의 다양한 보안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유/무선 환경을 동시에 지원하는 함으로써 표준 모뎀을 이용해 통신망에 접속하는 장애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장애 없이 인터넷에 접속하여 저가의 이중화된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이어박스 X 에지 와이어리스’는 기존 네트워크에 통합이 가능하며, 중앙에서 가상사설망(VPN)을 연결하여 파이어박스 X500, X700, X1000, X2500 장비의 지원도 가능하다.

워치가드 아태지역 사장인 제프 허무세스(Jeff Hurmuses)는 “기업은 네트워크의 종합적인 보안의 문제를 고려하지 않고 효율성을 높이는 툴로서만 무선 네트워킹을 도입하여 보안에 타격을 입고 있다.” 며 “워치가드는 ‘파이어박스 X 에지 와이어리스’로 최고의 퍼포먼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기업의 중심부터 구석구석까지 완벽한 무선 보안을 제공한다.” 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