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 경희대에 통합정보시스템 공급
한국오라클, 경희대에 통합정보시스템 공급
  • 김주형
  • 승인 2005.0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캠퍼스 실현위한 시스템 구축
한국오라클은 경희대학교의 첨단 e-캠퍼스 실현을 위한 통합 정보 시스템을 구축을 위해 Oracle Database 10g Real Application Clusters(오라클 데이타베이스 10g 리얼 애플리케이션 클러스터, 이하 RAC)와 Oracle Application Server 10g(오라클 애플리케이션 서버 10g)를 공급한다.

경희대학교는 학내 모든 구성원들에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연구 및 교육행정에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정보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오라클 솔루션을 채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안정성과 확장성을 갖춘 Oracle Database 10g RAC와 Oracle Application Server 10g로 구성된 시스템이 공급돼, 향후 종합대학의 IT 인프라 도입을 위한 모범 사례가 될 전망이다. 경희대는 향후 입시행정 및 수강신청 등 사용자 폭주시 원활한 서비스를 보장하는 무정지 시스템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Oracle Database 10g RAC는 업계 최고의 고가용성을 제공해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을 지원하며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 수행에서 다운타임을 최소화한다.

Oracle Application Server 10g는 시스템의 개별적이고 단편적인 개발이 아닌 전체 시스템을 단일한 형태로 유기적으로 통합시키는 강력한 솔루션으로, 포탈, 싱글사인온, 무선 서비스, BI, 웹 서비스의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며, 뛰어난 확장성으로 조직의 협업에 탁월한 제품으로 인정 받고 있다.

한국오라클의 김일호 사장은 “한국오라클은 다수의 레퍼런스 확보로 최고의 대학 정보화 파트너로서 가장 유리한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면서 “뛰어난 제품과 기술, 컨설팅 능력을 기반으로 경희대학교의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