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활동
포스코건설,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7일 포스코건설 임직원과 해피빌더 대학생봉사단이 인천지역 독거노인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도배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서울파이낸스 신경희기자] 포스코건설은 지난 17일 인천지역 저소득 독거노인과 조손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펼쳤다.

'나눔의 토요일' 봉사활동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건설 임직원과 해피빌더 대학생봉사단 120여명이 8조로 나뉘어 도배와 장판교체, 싱크대 설치 등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지난 6월 어르신들에게 생활의 편리함을 드리기 위해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전'에서 선정된 '욕실 미끄럼 방지포' 등이 사용됐다.

특히 해피빌더 대학생봉사단이 독거노인 가정을 사전방문해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생활보조제품을 직접 설치함으로써 기획부터 시공까지 모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오철환 포스코건설 대리는 "봉사활동 내내 고맙다고 말씀하시는 할아버지 말씀에 오히려 우리가 얻는 보람이 더 큰 봉사활동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인천지역 독거노인들을 방문해 생필품이 담긴 '사랑의 꾸러미'를 제작·전달하고, 말벗이 되어드리는 행사를 갖는 등 인천지역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