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유비웨어, IBM 로터스상 수상
안랩유비웨어, IBM 로터스상 수상
  • 김주형
  • 승인 2004.1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유비쿼터스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자회사 안랩유비웨어(www.ubi-ware.com)가 IBM의 전세계 파트너 중에서 전자정부 솔루션 분야 최우수 로터스상(종전 비콘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로터스상은 IBM의 로터스 비즈니스 파트너 가운데 독특하고 혁신적인 기술과 탁월한 품질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e-비즈니스를 구현한 파트너를 각 분야에서 매년 하나씩 선정하고 포상과 함께 세계적인 성공 참조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지원하는 상이다.

안랩유비웨어는 내년 1월23일부터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로터스피아 2005` 행사에 초대돼 수상할 예정이다.

안랩유비웨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포틀릿 기반 기술을 한국 외교통상부 전자정부 프로젝트에 반영, 미래지향적인 e-비즈니스 인프라를 구현한 점을 평가받은 것이라며 앞으로 금융, 기업, 공공기관의 엔터프라이즈 포털 시스템 구축 사업의 좋은 기술 적용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안랩유비웨어가 구현한 외교통상부 포털 시스템은 여러 시스템에 산재하는 웹 기반의 애플리케이션들을 하나의 윈도우를 통해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 사용자에게 단일한 인터페이스와 개인화 기능을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손중만 사장은 이번 수상은 안랩유비웨어의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며, 이를 계기로 국내 시장을 주도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미국, 일본 등 국외 포탈 서비스 시장에 적극 진출을 모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