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31달러 짜리 ‘가짜 아이폰5‘ 등장
중국에서 31달러 짜리 ‘가짜 아이폰5‘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국제팀] 미 경제전문지 포브스 인터넷판은 10일 인도의 이코노믹타임스를 인용해 아이폰5의 모조품인 '하이폰5(HiPhone5)'가 중국 최대 인터넷 쇼핑몰인 '타오바오'(淘寶)에서 200위안(미화 31달러 수준)에 팔리고 있다고 전했다.

애플의 아이폰5는 아직 정확한 출시계획 조차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은 제품이다. 정품보다 '짝퉁'이 먼저 시장에 나온 셈이다. 

하이폰5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아이폰5의 유츌영상에 근거해 만들어 졌으며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아이폰4에 비해 훨씬 얇고, 모서리의 둥근 모양도 상당부분 완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너무 가벼워 마치 플라스틱 장난감 같다는 느낌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코노믹 타임스는 이와 관련해 서방국가 정부들은 지속적으로 중국이 지적재산권을 광범위하게 침해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지만, 중국 내 상점가에서는 유명브랜드의 시계에서 가방, 컴퓨터 소프트웨어에 이르는 각종 모조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고 전했다.

신문은 지난달 미국의 한 블로거가 쿤밍시에서 영업중인 정교하게 꾸며진 가짜 애플스토어의 사진을 공개해 미국민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고 전하고, 최근에는 스웨덴의 유명 가구업체인 이케아(IKEA) 매장을 통째로 베낀 '짝퉁' 이케아 매장도 등장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