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태블릿 '아이리버탭' 출시
LG U+, 태블릿 '아이리버탭'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LG유플러스는 19일 디바이스 전문 업체 아이리버와 함께 EBS 교육 콘텐츠 및 동영상, 웹서핑, 애플리케이션 등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안드로이드 태블릿PC '아이리버 탭(ILT-MX100)'을 21일부터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안드로이드 태블릿PC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중·고교 수험생에 특화된 교육 콘텐츠를 대거 탑재한 것에 있다.

'EBS TV'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EBS 인기 강사의 수능과 내신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체계적인 영어 학습이 가능한 '능률교육 보카 트레이너'와 'YBM 올인올 영한영 사전'을 국어사전과 함께 무료로 탑재했다.

또 인터파크 도서의 e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파크 e북'과 전자잡지 포털 '모아진' 등의 전용 콘텐츠 및 한컴오피스, 유튜브, 네이버 등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2.2 OS를 탑재했으며 구글의 공식 인증을 받아 구글맵, 지메일(Gmail),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 다양한 구글 모바일 서비스와 호환되는 것도 특징이다.

7인치 WSVGA(1024 x 600)의 광시야각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한 컬러로 720-1080P의 HD급 영상을 즐길 수 있다.

3G와 와이파이를 함께 제공해 LG U+의 3G 데이터망과 U+zone(와이파이 존)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48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해 비디오 감상 시 8시간 이상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또 DMB 안테나를 내장해 지상파 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5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13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기존의 태블릿PC보다 저렴한 50만원대로 출시되며, 데이터 전용 패드를 이용하면 월 2만7500원(2GB) 혹은 월 4만2500원(4GB)에 구입할 수 있다.

디자인은 부드러운 곡선형의 외관 디자인에 테두리에 유리를 연상케 하는 반투명 이중사출 디자인이 적용돼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강조했다.

흰색으로 출시돼 검정색 일색인 현 태블릿PC 시장에서 남성뿐 아니라 여성 소비자들에게도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아이리버는 기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