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IT 인프라 관리 및 운영 서비스 시장 본격 진출
한국썬, IT 인프라 관리 및 운영 서비스 시장 본격 진출
  • 임희정
  • 승인 2004.1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IT인프라의 운영과 관리를 자동화하는 솔루션 SOMS(Sun Operation & Management Star) 제품군을 발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IT 인프라 운영 및 관리 서비스 시장 공략을 위해 한국썬은 국내 EMS(Enterprise Management System,통합 운영 관리 자동화 솔루션) 전문 업체인 엔키아 및 ITSM(IT Services Management,선진화된 사례 기반의 절차 자동화 연계 솔루션) 전문 업체인 아이탑시스템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 SOMS 제품군을 엔키아와 아이탑시스템을 통해 생산자주문방식(OEM)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SOMS 제품군은 엔키아의 옴니워커 제품에 썬의 노하우를 반영한 SOMS-EMS 제품군과 아이탑시스템의 S2O-매니지먼트에 썬의 기술을 반영한 선진화된 표준 운영 절차에 대한 자동화 솔루션인 SOMS-ITSM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SOMS-EMS 제품군은 분산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통합 IT 인프라의 운영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NMS, SMS, DMS, AMS등에 대해 서비스 통합 운영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

한편, 한국썬은 지난 3월 어드밴스드서비스(Advanced Services)사업부를 신설해 아웃소싱 및 관리서비스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한국 썬 서비스 사업본부의 최홍근 부사장은 기존 제품에 대한 유지보수 서비스 및 기업이 원하는 IT 서비스 관리를 구현함으로써 고객에게 썬의 솔루션,교육,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뛰어난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이번에 발표한 SOMS솔루션이 경쟁 제품인 IBM 티볼리, HP 오픈뷰, CA유니센터 등과의 경쟁에서 시장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