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화재, 영업지원 시스템 업그레이드
동양화재, 영업지원 시스템 업그레이드
  • 김주형
  • 승인 2004.1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하나로, 파워매니저 오픈
사용자 위주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개편


동양화재는 영업가족의 영업력 증대를 위해 영업지원 시스템을 리모델링해서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시스템은 영업가족 전용의 e-하나로 시스템과 판매관리자 전용의 파워 매니저 시스템이다.

3일 동양화재에 따르면 지난 8월중순부터 시작된 영업지원시스템 리모델링 작업 1차 개발 사항이 오픈됐다.

영업지원시스템 리모델링은 내년 3월 최종완료를 목표로 크게 영업가족 전용 e-하나로 시스템과 판매관리자 전용 파워 매니저 시스템으로 나눠져 진행되고 있다.

이번의 1차 오픈은 단계적인 개발을 위한 기초 메튜의 우선적인 재구축이라고 할수 있다.

e-하나로 시스템의 경우 2회에 걸쳐 실시됐던 영업가족 앙케이트 조사결과를 대폭 참조해 개선방향에 반영하는등 사용자 위주의 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맞추었다.

1차 오픈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e-하나로의 경우 첫째, 본인의 일정뿐 아니라 자동차 민기일, 각종기념일 등 고객의 일정까지도 자동으로 제공할수 있도록 했다.

둘째, 고객그룹관리 등의 관리용 메뉴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대고객 친숙자료를 대폭 강화해 효율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셋째, SMS동시 발송도 회당 30건에서 50건으로 상향조정한 것도 특징이다.

파워 매니저 시스템의 경우 여러개의 판매관리자용 관리시스템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는 것이 주된 1차개발 방향이었다.

특히 배양관리를 통해 증원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할수 있도록 한 점과 각종게시판 기능을 통해 영업현장과 더욱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구현된 점이 이번 1차개발의 특징이다.

이번 시스템 개발과 관련해 마케팅기획부 최근호 부장은영업지원시스템은 영업가족의 실적, 소득 및 생산성의 향상과 직결되는 중요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영업가족 및 판매관리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실 사용자 위주의 시스템으로 발전 시켜나가겠다며 이를 위해 전체영업가족 및 판매관리자의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재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기능은 상품관련 자료강화, 보험설계 단순화, 보험청약 프로세스 개선, 고객관리 기능추가개발(계약관리/지원자료/CRM), 대고객 활동관리 기능, 판매관리자용 메뉴 추가통합등으로 내년 3월이면 이기능을 활용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