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메인프레임용 CICS소프트웨어 신제품 발표
IBM, 메인프레임용 CICS소프트웨어 신제품 발표
  • 김주형
  • 승인 2004.1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OA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 성능 확장
웹서비스 기술을 탑재, 비즈니스 프로세스 통합과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전환 가능



IBM은 메인프레임 고객을 위해 확장된 웹서비스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일련의 메인프레임용 CICS 소프트웨어 신제품을 발표했다.

CICS(Customer Information Control System)는 IBM이 개발, 공급하는 전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온라인 트랜잭션 프로세싱 제품이다.

IBM은 올해로 CICS 발표 35주년을 맞았으며, 이번 메인프레임용 CICS 신제품은 고객의 온 디맨드 운영 환경을 지원하고, 기존의 IT 투자를 충분히 보호하면서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OA: Service Oriented Architecture)를 통해 유연성과 대응성을 확장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제품은 메임프레임 운영체계인 z/OS V3.1용 CICS 트랜잭션 서버와 CICS 트랜잭션 게이트웨이 V6.0 등이며, 모두 웹서비스 및 J2EE 표준 기반의 연결 솔루션이다.

따라서 기존의 워크로드는 CICS 트랜잭션 서버 V3을 통해 SOA 기반으로 처리되며 기존의 CICS 애플리케이션을 새로운 업무 처리에 확장 운영할 수 있는 토대가 된다.

또 CICS 트랜잭션 서버 신규 버전은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을 재활성화하고 변환하며, 비용 및 위험을 줄이고, 시장 진출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온 디맨드 비즈니스환경을 지원한다.

한국IBM 박정화 상무는 CICS 트랜잭션 서버 신제품은 IBM의 메인프레임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겠다는 뜻이며, 웹스피어, DB2, IMS와 함께 기업이 웹서비스를 구축함으로써 SOA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표준 기반의 지원을 통해 기업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상세한 제품 설명은 다음과 같다.

z/OS V3.1용 CICS 트랜잭션 서버
(CICS Transaction Server for z/OS V3.1)

통합 용이성 확대: 웹서비스 기능을 통해 CICS 애플리케이션이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로 확장할 수 있으며, 업계 선두의 SSL 보안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애플리케이션 변환 향상: CICS 데이터 교환 기능을 극대화 하고, 애플리케이션 변환 및 통합을 위해 단일 개발 툴(웹스피어 스튜디오 엔터프라이즈 디벨로퍼)을 활용할 수 있다.

성능 및 시스템 관리 향상: CICSPlex 시스템 관리 웹 유저 인터페이스의 확장을 통해 관리 업무를 단순화 하고, 처리 작업량 향상 및 C/C++ 프로그램 성능이 향상된다.

CICS 트랜잭션 게이트웨이 V6.0(CICS Transaction Gateway V6.0)
성능 및 확장성 향상: CPU 과부화를 줄이기 위해 성능을 최적화 하고, z/OS 상의 확장성 및 가용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시스템 관리 및 보안 개선: 보다 기능적이고 통합된 관리 인터페이스 및 SSL 지원과 z/OS 보안 통합이 개선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