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공사, 경남 진주 일괄이전 잠정 결론
LH공사, 경남 진주 일괄이전 잠정 결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엔 새만금개발청·국민연금공단 등 배치 검토

[서울파이낸스 온라인 뉴스팀] 본사의 분산이전 또는 일괄이전 여부를 놓고 논란을 빚고 있는 LH공사(한국토지주택공사)가 경남 진주로 일괄이전하는 쪽으로 사실상 잠정결론이 난 것으로 1일 알려졌다.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는 이 같은 LH공사 본사 이전 입지 선정 결과를 당초 예정보다 빠른 이달중 발표할 방침이다. 이에, 진주·전주 분산이전을 요구해온 전북 지역의 반발이 예상된다.

여권 고위 관계자가 이날 "LH공사 본사는 진주로 일괄이전하는 것으로 이미 논의 방향이 기울어진 상태"라면서 "이달 중에는 LH공사 본사 이전 입지가 발표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관계자는 "분리 이전 방안도 검토했으나 업무 비효율 때문에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났다"며 "토지공사와 주택공사를 합병하면서 중복 부서를 합치는 등 조직을 통합한 만큼 이제 와서 분리하기도 어렵고, 사장이 영호남을 왕래하면서 집무하는 것도 쉽지 않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관련, 분리이전을 희망해온 전주에는 대신 새만금개발청을 외청으로 신설하거나 국민연금관리공단 등 규모가 비슷한 공공기관을 배치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LH공사가 사업을 펼 만한 곳이 예전 같지 많지 않은 만큼 규모가 비슷한 다른 공공기관을 이전받는 것이 오히려 이익이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