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證, '금융상품 교체지원 서비스'실시
대우證, '금융상품 교체지원 서비스'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기자] 대우증권이 '금융상품 교체지원 서비스'를 25일부터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대우증권이 추천 판매하는 공모펀드 70개와 자문형랩에 대해 펀드매니저 교체, 운용상의 규정 위반 등 투자상품의 교체사유가 발생했다고 판단된 경우 투자자에게 수수료 면제 또는 반환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투자자가 원하는 유사 상품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해준다.

대우증권은 이번 '금융상품 교체지원 서비스' 도입으로 추천펀드 및 자문형랩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판매부터 상품유지, 환매까지 전 과정에서 고객만족을 최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우증권은 설정액, 운용기간, 판매보수, 월별 수익률, 운용관련 이슈발생 여부 등을 분기별로 평가해 공모 펀드 70개로 구성된 추천리스트를 고객들에게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펀드별로 펀드매니저 변동여부, 운용규정 위반여부, 수익률 추이 등을 상시 모니터링하는 전담팀도 구성한다.

대우증권 고객은 교체대상 금융상품에 가입한 경우 회사가 정한 기간내에 자신이 원하는 유사상품으로 교체투자할 때 선취수수료를 면제받는다.
 
특히 1개월 이내에 신규 가입한 상품이 교체대상일 때에는 해당상품 환매후 유사상품 교체시 기존에 대우증권에 지불했던 선취수수료 및 판매보수를 전부 반환받을 수 있게 된다.

대우증권 WM부문 안희환 대표는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대우증권의 리테일 혁신은 궁극적으로 고객중심의 영업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는 조직 및 시스템 구축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우증권은 공모펀드를 대상으로 진행해 온 '펀드판매 품질보증제'의 범위를 랩, 신탁, 파생결합증권(ELS/DLS) 등으로 확대한다.
 
아울러 주요 금융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연간 1회에 한 해 10영업일안에 투자의사를 번복할 경우 투자자로부터 받은 선취수수료와 판매보수를 돌려 주는 'Fee Refund 서비스'도 내달 5월부터 도입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