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봄나들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OK'
서울 봄나들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OK'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을 맞아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가고 싶은 서울시민이라면 서울시가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서울시는 25일 봄 나들이를 준비하는 시민들이 유용할게 쓸 수 있는 '렛츠 서울 트레킹', '서울 문화 즐기기' 등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했다.

'렛츠 서울 트레킹'은 숲길 17곳, 하천길 12곳, 공원길 17곳, 역사문화길 17곳, 숲속여행길 22곳 등 도보여행 전문가가 추천한 서울의 걷기 좋은 길 120곳을 안내해준다.

스마트폰의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활용해 자신의 이동경로를 확인하고 직접 자신만의 트레킹 코스를 만들어 공유할 수도 있다.

'서울 문화 즐기기'는 사용자 주변의 극장과 미술관, 박물관 등 문화시설과 공연, 문화재 정보를 알려준다.

공연 정보는 콘서트와 축제, 클래식, 뮤지컬, 오페라 등 분야별로 안내돼 원하는 내용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이들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적용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SK텔레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장터인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으면 된다.

이계헌 서울시 유시티추진담당관은 "애플리케이션 개발 공모전을 개최하고 공공정보를 공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 공감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