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證 피델리티채권형펀드 판매
미래에셋證 피델리티채권형펀드 판매
  • 임상연
  • 승인 2002.1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증권(www.miraeasset.com)은 오늘부터 피델리티의 미달러채권형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미국채 및 회사채에 투자하는 채권형펀드로, 채권투자수익과 함께 선물환거래를 통한 추가 수익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선물환거래란 미래시점의 특정외화가격을 미리확정하고 결제일에 그 가격으로 대금결제가 이루어지는 계약으로, 미래환율을 고정하여 환율위험을 회피하고 거래시 양통화간의 금리차에 따른 선물환프리미엄이 발생하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현재기준의 선물환계약은 원/달러 환율이 1200원일 경우 1년후 선물환율을 1230원으로 체결된다. 30원의 프리미엄은 1년짜리 한국국채금리와 미국국채금리와의 차이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투자자는 가입시 연2.5%의 선물환프리미엄을 확정하게 된다.

이 펀드의 예상수익율은 연 4.6% ~ 6.0%이며, 선물환프리미엄(연 2.4% ~ 2.5%)을 더하면 전체 투자수익률은 연 7.0% ~ 8.5%가 예상된다고 미래에셋측은 설명했다.

국내 정기예금(4.5%수준) 및 채권형펀드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나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 및 기업체에서, 환율위험의 회피 뿐만 아니라 투자수익을 목적으로 가입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다. 투자기간은 1년 이상이나 중도환매가 자유로운 개방형펀드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